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강원도 양구군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6.
반응형

한반도섬

위치 : 강원도 양구군 양구읍 고대리

 

인공으로 만든 한반도 모양의 섬이다.

 

한반도섬의 전체 경관은 호수 반대편 동수리 쪽에 위치한 한반도섬 전망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섬에 들어가기 전에 먼저 구경하는게 좋다. 

 

전망대에 도착해서 계단을 조금만 오르면 파로호와 한반도섬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전망대에 망원경이 있는데 망원경으로 바라보면 한반도 지형이 조금 더 정확하게 보인다.

 

짚라인을 통해 한반도섬으로 들어갈 수 있다. 

 

 

파로호 꽃섬

위치 : 강원도 양구군 양구읍 하리 570-1

 

따듯한 봄에는 유채꽃과 철쭉류를, 해가 내리쬐는 여름에는 양귀비와 장미를, 하늘이 푸르러지는 가을에는 하늘색과 대비되는 백일홍과 코스모스, 메밀꽃 그리고 해바라기를 볼 수 있다.


그리고 초겨울에는 흐드러진 억새가 길에 펼쳐져 섬이다. 

 

꽃섬 자체의 규모가 꽤 크기 때문에 시간을 가지고 천천히 산책하듯 둘러보면 좋다. 

 

 

DMZ 펀치볼 둘레길

위치 : 강원도 양구군 해안면 후리 621-1(평화의숲길 코스 시작점)

 

DMZ 펀치볼 둘레길은 지역 특성상 숲길 체험지도사를 동반하지 않고는 탐방이 불가능하다.


민간인 출입통제선 내에 조성된 숲길로 미확인 지뢰 지역과 인접하여 반드시 안내자의 지시사항을 따라야 하는 곳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이들이 이곳 둘레길을 찾는 이유는 아직 끝나지 않은 아픔 속에서 살아가는 우리에게 큰 의미를 주는 곳이기 때문이다.

 

탐방로는 4개의 코스로 구분되어 있다. 가장 짧은 코스는 평화의숲 코스로 14키로 정도이고 가장 어려운 코스는 만대벌판길로 21.9키로에 난이도가 있는 길이다. 

 

제일 짧은 평화의숲길 코스 기준 종주하는데 대략 4시간 생각하면 된다. 

 

 

양구수목원

위치 : 강원도 양구군 동면 숨골로 310번길 131

 

양구 수목원은 도내 6번째 공립 수목원으로 등록되어 1000여 종의 나무와 식물을 한곳에서 감상할 수 있다.

 

양구군 대암산 자락에 위치한 양구 수목원은 2004년 생태 식물원 조성을 시작으로 DMZ야생동물생태관, DMZ야생화분재원, 목재문화체험관 그리고 DMZ무장애나눔길과 생태 탐방로가 한군데 어우러진 자연 중심의 수목원이라고 할 수 있다.

 

자연 생태가 잘 보존된 해발 450m 자락에서 자연 생태를 오감으로 느껴볼 수 있는 곳이다.

 

 

국토정중앙천문대

위치 : 강원도 양구군 국토정중앙면 국토정중앙로 127

 

한반도의 정중앙에 근접한 곳에 2007년 개관한 천문대이다. 

 

별에 관한 지식이 없어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때문에 별을 직접 관찰하는 것 말고도 천문대를 관람하며 자세한 설명을 듣는 것도 가능한 곳이다. 

 

천문대 내에 캠핑장도 운영 중이다. 지대가 높아 캠핑장에서도 날이 좋다면 수많은 별을 볼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