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제주도 한경면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16.
반응형

유리의성

위치 : 제주시 한경면 녹차분재로 462

 

제주유리의성은 유리공예를 테마로문을 연 국내 최고의 유리전문 박물관이자 테마파크이다.


첨단 건축기법이 조화를 이룬 유리공예 체험관과 현대유리조형 실내전시관, 유리돔으로 이뤄진 커피숍 등 복합 유리테마파크로 조성되었다.

 

 

수월봉 지질트레일

위치 : 제주시 한경면 노을해안로 1013-70

 

높이 77m의 수월봉은 작은 언덕형태의 오름이지만, 해안절벽을 따라 드러난 화산재 지층 속에 남겨진 다양한 화산 퇴적구조로 인해 화산학 연구의 교과서 역할을 하고 있다.

 

지구과학적으로 중요하고 경관이 아름다우며,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세계지질공원이다.

 

수려한 지질자원과 풍경을 즐길 수 있는 트레일 코스다.

 

 

생각하는정원

위치 : 제주시 한경면 녹차분재로 675

 

생각하는 정원은 농사짓던 한 농부가 1968년부터 제주시 한경면 저지리 황무지를 개척하기 시작한 것이 지금에 이르게 된 것이다.

 

개인이지만 한 사람의 집념으로 완성한 창조적인 정원이 된 생각하는 정원은 1만 2천평의 대지에 7개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당산봉

위치 : 제주시 한경면 고산리 산 15

 

올레 12코스의 끝자락에 있으며 세계지질공원 주요명소이기도 하다.

 

15분의 짧은 코스인 A코스와 40분이 소요되는 B코스로 나누어지니 시간에 맞춰 둘러보는것도 좋을 것 같다.

 

당산봉 정상까지 경치를 충분히 감상하면서 오르다보면 정상 바로 밑으로 거북바위와 전망대가 있다.

 

전망대에서 북쪽으로는 신창 풍차해안도로가 이어지고 남쪽으로는 수월봉, 산방산까지의 푸른 해안이 한눈에 펼쳐진다.

 

 

청수곶자왈

위치 : 제주시 한경면 대한로 1036

 

한경-안덕 곶자왈의 중심부에 속하는 곳으로 제주도 내 최대 운문산 반딧불이 서식지인 만큼 청정하게 유지되고 있는 생태 숲이다.

 

청수 곶자왈은 산책로도 잘 정비되어있어 낮에 가볍게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다.


다양한 식물들이 서식하고 있기 때문에 맑은 공기와 함께 청수 곶자왈만의 독특한 자연의 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비체올린

위치 : 제주시 한경면 판조로 253-6

 

제주에서도 카약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굽이쳐 흐르는 계곡을 따라 액티비티한 스포츠카약까지는 아니더라도 물폭포나 물보라를 시원하게 맞으며 더위를 식힐 수 있는 곳이다. 

 

제주시 서쪽 중산간에 위치한 가족 놀이공원으로 카약 뿐만 아니라 캠핑과 수영, 조각공원, 능소화 정원 등을 거닐며 가족이 즐거운 한 때를 보내기에 적당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