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제주도 애월읍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16.
반응형

새별오름

위치 :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산 59-8

 

오름이 있는 밀집해있는 서부 중산간 오름지대 중에서 으뜸가는 서부의 대표오름이다.

 

저녁하늘에 샛별과 같이 외롭게 서있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 한다. 풍경이 아름답고, 성이시돌목장, 왕따나무가 근처에 있어 관광객이 많이 찾는 오름 중 하나다.

 

경사가 약간 있으나 높이는 해발 519.3m(정상까지 소요시간은 30분 내외)로 그리 높지 않다. 정상에 오르면 제주도 서쪽 아름다운 해변과 비양도가 보인다. 

 

 

애월해안도로

위치 : 제주시 애월읍 애월해안로

 

북서부의 해안선을 따라서 이어진 애월해안도로는 빼어난 제주의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약 9km의 드라이브 코스이다.

 

자전거 전용도로와 도보길도 잘 갖추어져 있어 드라이브 외에도 사이클링과 산책 등의 방법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자전거 여행자들의 사랑은 받는다.

 

지그재그로 이어지는 애월해안로를 따라서 가다 보면 일몰이 아름다운 소금마을 구엄리의 돌염전 등 다채로운 볼거리들이 기다리고 있다.

 

다양한 맛집들과 카페, 숙박시설 등이 많이 있어 여행객들의 제주 여행 코스로서도 인기가 많다.

 

 

곽지해수욕장

위치 : 제주시 애월읍 애월원당길

 

놀기 좋은 좋은 조건을 갖춘 해수욕장으로 청소년 수련장이 설치되고 단체 피서객이 많이 찾는다.

 

 

애월한담해안산책로

위치 : 제주시 애월읍 곽지리 1359

 

애월항에서 곽지과물해변까지 해안을 따라서 조성된 산책로이다.


주변 경관과 조화를 이루고 있어 아름다운 곳으로 총 길이는 1.2km이며, 바로 옆에 파도가 참방거리는 해안길을 따라 걸을 수 있다.

 

 

제주공룡랜드

위치 : 제주시 애월읍 광령평화2길 1

 

제주공항에서 서남쪽 30여분 거리에 위치한 복합 체험형 가족공원이다.

 

총 3만 5천여평 부지에 해양박물관, 어린이 체험학습관, 3D입체 영화관, 미니보트장, 허브동산, 잔디광장 등 다양한 시설과 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곳곳에 100여 종 230여마리의 공룡이 전시되어 있다.

 

가장 거대한 공룡이었다는 세이스모사우르스가 실물크기로 제작되어 있으며, 거대한 공룡발자국도 볼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