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추석 명절 전통문화 즐길 수 있는 곳 추천

by 마주필 2021. 9. 17.
반응형

올해 추석 명절을 더욱 풍성하게 보낼 수 있도록 확장가상세계(메타버스)에서는 우리 전통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장이, 스타필드 하남에서는 한복의 멋과 매력을 느끼고 구매도 할 수 있는 특별 기획전이 열린다.

메타버스 ‘제페토’에서 송편 빚기, 투호 놀이 체험 기회 제공

제페토

9월 17일(목)부터 확장 가상세계 공간 ‘제페토’에서 송편을 빚고 투호놀이를 하는 등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네이버제트에서 운영하는 확장 가상세계 플랫폼[휴대전화 응용프로그램(앱)]. 전 세계 가입자 수가 2억 명에 달하며, 사용자의 약 70%가 10대임.(2021년 1월 기준)

전통문화 체험 콘텐츠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917()부터 30()까지 2주간 참여자를 대상으로 특별 행사도 진행한다.

반응형

전통문화를 체험한 영상에 음악과 배경을 삽입해 드라마, 뮤직비디오, 브이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로 자유롭게 꾸며서 자신의 제페토계정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제페토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화폐(코인)를 받을 수 있다.

제페토 홈페이지 : https://www.naverz-corp.com/

스타필드 하남에서 한복 특별기획전

스타필드 하남 한복 특별전

아울러 추석 명절을 앞두고 한복에 대한 높아진 관심에 부응하고 한복 소비를 높이기 위해 918()부터 26()까지 스타필드 하남(1센트럴 아트리움)에서 6개 업체와 함께 한복 특별기획전을 운영한다.

성인, 어린이, 반려견까지 모두가 한복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 획전에서는 한복 전시 관람, 한복 및 전통놀이 체험을 하고, 한복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한복 전시에서는 ‘2020 도쿄 패럴림픽개회식에서 우리 선수단이 입었던 한복 선수단복, 문화방송(MBC)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 유재석(유야호) 씨가 입었던 한복, ‘몽유도원을 소재로 케이팝 그룹 모모랜드가 디자인에 참여한 한복,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에서 화제가 된 한복 정장 등 국내외에서 화제에 오른 한복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명절을 맞이해 어린이와 가족 방문객들이 한복을 입어볼 수 있도록 한복을 무료로 빌려주며, 한복 엽서 색칠하기, 팽이와 공기놀이 등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전통놀이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한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