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2021 탄소 중립 엑스포 개최 일정 및 주요 전시관 소개

by 마주필 2021. 10. 13.
반응형

2021년 탄소 중립 엑스포(2021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 기간 :  2021. 10. 13(수) ~ 15(금) (3일간)
  • 장소 :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1․2․3B홀
  • 전시규모 : 297개 기업․1,183개 부스
  • 전시구성 :  ① 신재생에너지관 ② 에너지효율관 ③ 지자체관 ④ 공공에너지관 ⑤ 탄소중립 기술사업화 지원관 ⑥ 탄소중립기술 우수사례관 ⑦ 특별관 ⑧ 부대시설
반응형

주요 전시관 소개

탄소중립 특별관

탄소중립 특별관에는 탄소중립을 위한 산업전환, RE100 등 정부정책과 주요사업·성과가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전시되어 있으며, 탄소중립 대표 기술이 적용된 수소·전기차, 및 관련기술,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의 지원프로그램, 순환경제, RE100 실천 현황 및 목표 등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신재생에너지관

신재생에너지관은 참여기업이 가장 많은 전시관으로, 총 190개 기업이 태양광·풍력·연료전지·ESS 등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분야를 소개하며, 추적식 태양광 트랙커, 태양열 온수기 등 새로운 아이디어형 제품과 기술도 선보일 예정이다.

주요 전시 기업 : 한화큐셀․두산퓨얼셀․유니슨․현대에너지솔루션․SK에코플랜트․파루․해동에너지 등

에너지효율관

에너지효율관에는 ICT가 접목된 가전을 포함한 전자제품과 에너지관리시스템(EMS), 효율 기자재 등 가정과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제품·기술이 전시된다. 

주요 전시 기업 : 삼성전자․LG전자․캐리어에어컨(에어컨, 공기청정기 등 공조시스템) 등

녹색건축 특별관

녹색건축 특별관에서는 한국토지주택공사 등 6개 녹색건축 인증기관에서 수행하는 건축물 에너지 효율등급 인증제도를 소개한다.

또한, 스마트조명 특별관은 한국광기술원 등 6개 중소․중견 기업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등 다양한 부분에서 에너지효율과 관련된 제도와 제품, 기술을 만나볼 수 있다.

탄소중립기술 우수사례관

탄소중립기술 우수사례관에서는 신산업, 순환경제, 미래모빌리티 등을 접할 수 있으며, 탄소중립 기술사업화 지원관에서는 금융·세제지원, 기술이전·사업화에 대한 정보를 만날 수 있다.

기타 지자체관

기타 지자체관에는 12개 광역지자체가 참여하여 지역 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 및 지자체 에너지 정책 성과 전시를 통해 지자체별 에너지 정책을 홍보한다.

공공에너지관

공공에너지관에는 한국서부발전 등 발전 5사, 한국수력원자력, 한전KDN 등 공공기관이 참여하여 에너지 정책, 현황 및 성과를 전시하고, 신재생에너지 보급 및 에너지효율 향상을 위한 정책 사례도 한 눈에 보여줄 예정이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