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제주도 한림읍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16.
반응형

협재해수욕장

위치 :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329-10

 

제주 서쪽 최고의 해수욕장이다.

 

제주올레 14코스의 일부로 금능해수욕장과 이웃하고 있는 쌍둥이해수욕장이기도 하다.

 

투명한 물에 에메랄드빛 물감을 서서히 풀어놓은 듯한 바다빛은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된다.

 

썰물 때면 조개껍질이 많이 섞인 은모래빛 백사장이 끝없이 이어진다.

 

 

한림공원

위치 :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300

 

환상적인 9개 테마 파크가 있는 관광명소로,  장쩌민 전 중국 총리와 일본의 전 총리였던 나카소네 등 세계유명인사가 방문한 바 있다.

 

매년 1백만명 이상의 국내외 방문객들이 찾는 세계 유명 명소다.

 

야자수 길은 나무들이 높이 솟아 있어 신비로운 느낌을 주고, 적당한 습도가 유지되어 산책하기에 좋다.

 

재암민속마을로 가면 옛날 제주의 모습을 가진 초가집을 볼 수 있고, 분재원에는 다양한 분재들과 희귀한 자연석을 구경할 수 있다.

 

사파리조류원에는 흔히 볼 수 없는 동물들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 하기에 좋은 곳으로  2~3시간이면 공원을 모두 둘러볼 수 있다.

 

 

월령선인장군락지

위치 : 제주시 한림읍 월령3길 27-4

 

월령리에는 해안을 따라 높게 세워진 풍력발전기와 바위틈과 마을 속 곳곳에 자리잡고 있는 일명 '손바닥 선인장'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이 손바닥 선인장은 월령리 자생종 선인장으로 손바닥과 비슷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인데, 여름이 되면 까만 현무암 사이로 노란 꽃과 자색 열매를 맺으며 장관을 이룬다.

 

커다란 풍력발전기와 까만 돌틈 사이로 자란 선인장은 호기심으로 발걸음을 멈추게 하고 이국적인 분위기가 또 한번 사람을 매료시킨다.

 

 

더마파크

위치 : 제주시 한림읍 월림7길 155

 

세계최초의 말전문 테마공원인 라온더마파크는 회원제를 기본으로 운영되는 승마장이지만, 기마공연, 승마체험, 카드라이더 등 관광객들도 체험할 수 있는 컨텐츠를 두루 제공하여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 잡고 있다.

 

'천년의 제국 아! 고구려' 라는 제목의 기마공연은, 고구려의 시조 주몽의 일대기를 주제로 화려한 기마기술과 유머, 역사가 펼쳐지는 기마 서사극이다. 수십명에 이르는 걸출한 몽골출신 기마공연가들이 출연해 화려한 승마기술을 선보인다.

 

공연은 50분정도로 긴 편이지만 어른부터 아이까지 감탄을 마지않을 화려한 승마쇼를 보다보면 금새 공연이 끝나 아쉬움을 자아낸다.

 

 

한림항

위치 : 제주시 한림읍 한림해안로 192

 

서부지역에서 가장 큰 항구로, 시멘트, 감귤 등의 화물을 실어 나르는 화물항의 역할을 하기도 한다. 

 

추자도의 인근에서 잡은 조기는 전량 한림항으로 들어오는데 조기를 실은 배가 들어오는 시간이 되면, 수십 명의 어부들이 모여 ‘조기털이‘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밤새 잡힌 물고기들은 어판장으로 곧바로 옮겨져, 오전 6시경에는 활기찬 경매 시장이 열린다.

 

일반인들이 저렴하게 생선을 구매하기 위해 찾는다면, 경매가 끝날 즈음인 오전 7시 정도가 좋다.

 

 

협재굴

위치 :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300

 

약 200m, 너비 10m, 높이는 5m 정도의 규모이며, 250십만년 전 한라산 일대의 화산이 폭발하면서 생성된 곳으로 용암동굴이자 석회동굴의 특징이 복합된 2차원적인 동굴이라는 점이 특이하다.

 

그 일대가 모래와 조개껍질이 섞여있는 패사층으로 되어 있고 동굴 내부에는 천장에서 뻗어 나온 석종과 마치 바닥으로부터 솟구쳐 나온 듯이 보이는 석순 등이 신비로운 광경을 연출하며, 석종과 석순이 만나 하나의 기둥을 이루는 종유석이 기괴하면서 아름답다.

 

여타 동굴이 마찬가지지만 한겨울엔 따듯하고 한여름엔 시원한 곳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