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학업, 업무 시 집중에 도움을 주는 음식들

by 마주필 2021. 10. 24.
반응형

청어, 연어, 고등어, 들기름 등

오메가3는 뇌세포 생성을 도와 기억력과 집중력을 향상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며 또한, 우울증에도 효과가 있어 기분 전환에 도움이 되는데요. 오메가3는 체내 생성이 되지 않아 반드시 음식으로 섭취해줘야 합니다. 

오메가3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음식으로는 청어, 연어, 고등어, 들기름 정도가 되겠네요. 

블루베리 등 베리류 식품

플라보노이드​는 노화와 성인병의 주요 원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물질로서 기억력과 집중력에 좋습니다. 신경학 연보(Annals of Neurology)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베리류를 먹은 사람의 기억력과 집중력이 더 좋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블루베리를 섭취한 사람의 단기 기억력과 기분이 더 좋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플라보노이드는 블루베리 등 베리류 식품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반응형

계란 , 완두콩, 브로콜리, 시금치 등

비타민B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대표 영양소로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의 에너지 전환을 돕고 신경 전달 물질을 활성화시켜 피로 회복과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B는 몸 속에 쌓인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만성 피로, 무기력증 해소에 효과적입니다.

비타민B가 풍부한 음식으로 계란, 완두콩, 브로콜리, 시금치 등이 있습니다. 

계란 노른자, 케일, 브로콜리, 상추, 시금치 등

루테인은 우수한 항산화 물질이자 눈 건강에 깊이 관여하는 성분으로 인지력 저하를 억제하는 효과가 뛰어나며 실명으로 이어질 수 있는 백내장과 황반변성 예방에도 좋습니다. 

계란 노른자, 케일, 브로콜리, 상추, 시금치 등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닭가슴살, 계란, 콩, 생선 등

공부 중에 허기가 지면 집중력이 저하되고 학업능력이 떨어지는데요. 이때 도움이 되는 성분이 바로 단백질입니다. 

단백질은 포만감이 오래 갈 수 있게 하고, 맑은 정신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단백질이 많이 포함된 음식 다들 잘 아시지요?? 

절대 음식

절대 음식

계란, 콩, 시금치 등은 절대음식인가 봅니다. 어디 안끼는 곳이 없습니다. 많이 드시고 집중력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