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충청북도 영동군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9.
반응형

옥계폭포

위치 : 충청북도 영동군 심천면 난계로 2

 

박연폭포라고도 불리는 옥계폭포는 깎아지른 듯한 절벽에서 쏟아져 내리는 물줄기가 무려 20여m 에 이르며 수려한 주변경관과 어우러져 일대 장관을 이룬다.

 

예부터 난계 박연 선생을 비롯한 수많은 시인들이 모여 옥계폭포의 아름다움을 찬탄하는 글을 많이 남긴 곳으로 알려져 있다.

 

 

물한계곡

위치 : 충청북도 영동군 상촌면 물한리

 

고산들에 병풍처럼 둘러 쌓은 20km에 달하는 깊은 계곡이다. 

 

물이 하도 차가워서 물한계곡이라 불렸다. 

 

황룡사에서 용소(무지개소)구간이 가장 아름답다는 평 때문에 여름이면 피서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와인코리아

위치 : 충청북도 영동군 영동읍 영동황간로 662

 

포도 재배에서 와인 양조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직접 관리하여 정통 고급 와인 [ Chateau Mani 샤토마니 ]를 생산하는 국내 최대의 와인생산공장으로 와인바 및 테스팅룸, 개인 와인셀러 등을 비롯한 단체방문객을 위한 야외뷔페를 갖추고  있는 곳이다. 

 

영동 와인 시음, 와인 족욕, 와인전시관 관람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 중이다.

 

 

영국사

위치 : 충청북도 영동군 양산면 영국동길 225-35

 

풍광 좋은 절로서 영동에 가면 꼭 들러야 하는 영동 제1관광지로 영국사를 꼽는다.

 

1000년이 넘었어도 여전히 노익장을 자랑하고 있는 영국사 은행나무(천연기념물 제223호)덕에 가을이면 어김없이 생각나는 절이기도 하다.

 

영국사는 큰 절은 아니지만 사찰 주변의 풍광이 아름답고 무엇보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크고 멋진 은행나무가 있어 전국적으로 이름난 관광명소이기도 하다.

 

여름에는 주차장에서 사찰까지의 오솔길 산책이, 가을에는 은행나무와 더불어 천태산 단풍구경이 즐겁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