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제주도 조천읍 가볼만한 곳 오음

by 마주필 2021. 5. 15.
반응형

사려니숲길

위치 :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산 137-1

 

사려니숲길은 제주의 숨은 비경 31곳 중 하나로, 비자림로를 시작으로 물찻오름과 사려니 오름을 거쳐가는 삼나무가 우거진 숲길이다.


사려니오름까지 이어지는 숲길이기 때문에 사려니숲길이라고 불린다.


‘사려니’는 ‘신성한 숲’ 혹은 ‘실 따위를 흩어지지 않게 동그랗게 포개어 감다’라는 뜻으로 숲길을 거닐면 상쾌한 삼나무 향에 포개진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빽빽한 삼나무뿐만 아니라 졸참나무, 서어나무, 때죽나무, 편백나무 등 다양한 수종이 서식하고 있다.

 

 

함덕해수욕장

위치 : 제주시 조천읍 조함해안로 519-10

 

제주올레 19코스를 걷다 보면 에메랄드빛 보석을 품고 있는 함덕해수욕장을 만날 수 있다.

 

제주시 조천읍 함덕리에 자리한 함덕해수욕장은 해수욕장 바로 옆에 우뚝선 오름(서우봉) 덕분에 ‘함덕서우봉해변’이라고도 불린다.

 

제주공항에서 불과 20km 떨어졌지만, 이곳에 도착하는 순간 다른 나라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입구부터 환영해주는 키 큰 야자수들, 하얀 모래와 대조를 이루는 에메랄드빛 바다,  모래와 미역마저 투명하게 비춰주는 맑은 물과 하얀 파도가 제주도에 온 것을 실감나게 해준다.

 

 

산굼부리

위치 : 제주시 비자림로 768

 

천연기념물 제263호로 지정된 분화구이다.

 

'굼부리'는 화산체의 분화구를 일컫는 제주말이다.

 

360여개의 한라산 기생화산 중의 하나이지만, 다른 기생화산들과는 달리 커다란 분화구를 가지고 있는데, 산체에 비해서 화구의 크기가 비교적 큰 편이라는 점에서 특이하다.


이곳은 다양한 희귀식물들이 한 공간에 존재하는 '분화구 식물원'이기도 하다. 다양한 식물이 존재하는 곳이다.

 

 

에코랜드 테마파크

위치 : 제주시 조천읍 번영로 1278-169

 

에코랜드는 1800년대 증기기관차인 볼드윈 기종 모델의 기차를 타고, 약 4.5km 거리의 곶자왈을 체험하는 테마파크이다.

 

각기 다른 테마를 가진 역들로 나뉘어 있는데, 메인역은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에코브리지역은 규모가 큰 호수와 수상데크가 있으며, 레이크사이드역에는 풍차와 목초지가 주는 이국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피크닉가든역은 어린이들이 뛰놀 수 있는 키즈타운과 곶자왈 숲길인 에코로드를 볼 수 있고, 라벤더, 그린티&로즈가든역에는 허브, 장미, 녹차가 어우러진 유럽식 정원을 볼 수 있다.

 

 

제주레포츠랜드

위치 : 제주시 조천읍 화홀상서2길 47

 

레이싱카트(이태리직수입카트보유), 산악버기카, 짚라인, 서바이벌, 사계절썰매, 사격 등 다양한 체험시설이 있는 복합휴양레저테마파크다.

 

높이 12m의 도내 최고, 최대 시설은 썰매장은 구조안전지단을 통과한 시설로, 신소재로 만들어져 짜릿함을 4계절 내낸 즐길 수 있다. 

 

상공에서 왕복 250m를 비행하는 짚라인은 어린이는 물론 어른까지 온가족이 즐길수 있다.

 

또한 빠른 스피드와 점프 등 묘기주행이 가능한 버기카를 타고 오프로드를 즐길수 있는 '산악버기카'.

 

800여평의 부지에서 즐기른 서바이벌 생존 게임 등 다이나믹한 체험시설과 안전요소를 갖춘 종합레저체험장이다.

 

120명을 동시 수용할 수 있는 단체숙박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카페, 노래방, 당구장, 족구장, 배구장, 농구장, 강당, 산책로 등의 시설도 갖추고 있다.

 

 

제주센트럴파크

위치 : 제주시 조천읍 비자림로 606

 

제주센트럴파크는 세계 유명건축물과 문화유산을 축소하여 전시하고 있는 우리나라 최초의 미니어처테마파크이다.

 

전시되어 있는 100여점의 미니어처들은 크기만 다를뿐 실물과 똑같은 모양을 가지고 있다.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는 세계문화유산의 관람과 체득의 복합문화예술체험 장소로, 해외여행을 선호하는 관람객들에게는 짧은 시간에 세계일주의 즐거움을 만끽 할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한다.

 

직접 꾸미고 표현하여 세상에 단 하나 밖에 없는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 보는 체험도 제공하고 있다. 

 

 

조천함덕해안도로

위치 : 제주도 조천읍 조천8길 14-1

 

조천함덕 해안도로는 조천과 함덕을 오고가며 두 해변을 모두 볼 수 있는 해안도로이다.


함덕 해수욕장에서 출발하여 해안선을 따라 달리는 4.5km 정도의 길이다.


함덕에서가 아닌 조천에서 출발하여 달려도 되지만, 함덕에서 출발하는 편이 바다와 자동차의 거리가 가까워 제주 풍경을 즐기기에 더 좋다.


조천함덕 해안도로는 다른 해안도로에 비해 중간에 쉬어갈 수 있는 카페 등이 많은 편은 아니지만, 그 어느 코스보다 바다와 마을들을 구경하기에 좋다.


조천함덕 해안도로의 시작인 함덕 서우봉 해변에서는 에메랄드빛을 뽐내는 바다와 넓은 모래사장을 따라 심어진 야자수가 뽐내는 이국적인 풍경을 볼 수 있다.

 

 

서프라이즈테마파크

위치 : 제주시 조천읍 남조로 2243

 

동부 지역에 자리한 서프라이즈테마파크는 독특하고 이색적인 정크아트를 전시한 공간으로 특히 자동차 부품 등 버려진 폐자원을 활용한 작품이 많다.


트랜스포머를 비롯한 다양한 로봇과 영화나 만화 속 캐릭터, 쥬라기공원을 연상시키는 공룡까지 테마도 다양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