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제주도 성산읍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16.
반응형

성산일출봉

위치 : 서귀포시 성산읍 일출로 284-12

 

성산일출봉 정상으로 가는 길이 가파른 계단이라 숨이 가쁘긴 하나, 넉넉히 20분이면 된다.


정상에서는 너른 분화구와 그 뒤로 펼쳐지는 바다의 풍경은, 제주의 다른 오름과는 전혀 다른 웅장한 느낌을 준다.

 

2000년 7월 19일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었으며, 빼어난 경관과 지질학적 가치를 인정받아 2007년 7월 2일 UNESCO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되었다.

 

 

섭지코지

위치 :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제주 동부해안에 볼록 튀어나온 섭지코지는 성산 일출봉을 배경으로한 해안풍경이 일품이다.


들머리의 신양해변백사장, 끝머리 언덕위 평원에 드리워진 유채밭, 여유롭게 풀을 뜯는 제주조랑말들, 바위로 둘러친 해안절벽과 우뚝 치솟은 전설어린 선바위 등은 전형적인 제주의 아름다움을 만날 수 있다.

 

 

아쿠아플라넷

위치 : 서귀포시 성산읍 섭지코지로 95

 

아시아 최대 규모(연면적 2만5600m², 1만800톤)를 자랑하는 아쿠아리움이다.

 

이는 63 씨월드의 약 11배에 달하는 규모로, 단일 수조로는 세계 최대급을 보유하고 있다.

 

500여종 4만8000마리의 전시생물 또한 세계 top10안에 든다. ‘교육과 문화, 엔터테인먼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어뮤즈먼트 테마파크’를 표방한 <아쿠아 플라넷 제주>는 제주의 앞 바다를 재현한 초대형 수조 '제주의 바다'를 비롯해 ‘해양과학 체험관’, ‘대형 해양공연장’ 등을 운영하고 있어 다양한 컨텐츠를 접할 수 있다.

 

 

일출랜드

위치 : 서귀포시 성산읍 중산간동로 4150-30

 

7만여평의 대지위에 미천굴을 중심으로 수변공원, 민속촌(제주종가집초가 재현), 선인장온실, 아열대산책로, 제주현무암/야생화분재정원, 아트센터(공예체험시설), 잔디광장, 조각의 거리 등 다양한 테마로 조성되어 있는 곳이다. 

 

공원내 부 동선은 해발 70여m에서 해발 90여m까지 적당한 변화를 주면서 지루하지 않게 만들어놓았기 때문에 보는 위치에 따라 주위 환경의 느낌과 아름다움이 다르다.

 

 

베니스랜드

위치 : 서귀포시 성산읍 난산리 2575

 

수로가 중요한 교통수단인 이탈리아의 베니스에 착안하며 만든 곤돌라체험파크로 곤돌라를 타고 이색체험을 할 수 있다.


물길 양 옆에는 인공 숲과 폭포, 작은 정원들이 조성되어 있어 곤돌라는 타고 한바퀴 타는 동안 곳곳에서 사진을 찍거나 데이트를 즐기기 좋다.


오지체험관과, ​​​​​​​커피와 디저트,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플로리안카페, 베네치아푸드 등의 부대시설이 있다. 

 

 

지포뮤지엄

위치 : 서귀포시 성산읍 섭지코지로 107

 

지포 뮤지엄은 제주의 명소인 섭지코지 내에 위치하였다. 성산일출봉을 가까이서 볼 수 있고, 넓은 잔디밭과 바다 풍경에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섭지코지의 풍경을 감상하다 보면 유명 건축가 안도타다오의 작품인 글라스하우스를 볼 수 있다.

 

아름다운 주변 경관이 연인과 친구와 함께 하기 좋은 데이트 코스로 이색적인 체험과 감상을 하고 싶다면 들러보는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