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대전 서구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1.
반응형

장태산자연휴양림

위치 : 대전 서구 장안로 461

 

메타세콰이아 숲이 울창하게 형성되어 이국적인 경관을 자랑하며 가족단위의 이용객이 삼림욕을 즐기는 휴양림으로 전국 최초의 민간에서 조성, 운영하여 왔으나 ‘02. 2월 대전시에서 인수한 후 새롭게 리모델링하여 `06.4부터 재개장하게 되었다.

 

2018년 여름휴가 때 대통령 내외가 여름 휴가지로 다녀가 더욱 유명해졌다.

 

유료시설로 숲속의 집, 산림문화휴양관, 숲속수련장이 있어 자연 속 숙박을 할 수 있고 자동차야영장 또한 조성되어 있어 방문하여 캠핑을 즐길 수도 있다.

 

숙박 이외에는 시설이 무료로 개방되어 있어 맘편히 삼림욕을 즐길 수 있다. 가족 및 단체 단위로 숲체험 프로그램도 신청 가능하여 다양한 활동을 즐겨볼 수 있다.

 

 

한밭수목원

위치 : 대전 서구 둔산대로 169

 

대한민국 최대의 도심 속 인공 수목원으로, 인근에 대전예술의 전당, 대전시립미술관 등 대전문화 예술단지가 있어 주민들에게 자연체험 학습의 장이자 도심 속 문화휴식 공간으로 사랑받는 공간이다.

 

서원과 남문광장, 목련원, 약용식물원, 암석원, 유실수원 등 19개 테마별 원(園)으로 구성된 동원, 열대식물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밭수목원 열대식물원(연면적 1,600㎡)은 맹그로브원, 야자원, 열대화목원, 열대우림원 4개 주제원으로 구성되며, 리조포라속 식물 등 198종 9300여 본의 열대식물과 아열대식물들을 기르고 있다.

 

국내 최초로 맹그로브 식물들을 감상할 수 있는 맹그로브원을 구성하였으며, 약 21종의 맹그로브식물들을 기르고 있다.

 

홈페이지에서 수목원 사전 해설 신청제를 운영하고 있어, 10명 이상 관람객들이 해설을 듣고자 할 경우, 사전 예약을 통해 수목원 숲해설가 선생님들의 해설을 들으며 관람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갑천누리길

위치 : 대전 서구 엑스포다리 ~ 가수원교 ~ 흑석동 ~ 노루벌 ~ 장태산 임도 ~ 매노천

 

대전 서구 엑스포다리에서 시작하여 가수원교, 흑석동, 노루벌을 지나, 장태산 임도 및 매노천까지 이어지는 갑천누리길은 총39.9km로, 3개 코스로 이루어져 있다.

 

도심 속 농촌 마을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전통문화 유적지를 체험할 수 있는 아름다운 길이다.

 

괴곡동 일원을 부지로 하여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0년 자전거도시 브랜드화 지원사업'에 '갑천누리길 펌프트랙 및 MTB 자전거 테마공원 조성사업'이 최종 선정되어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구봉산

위치 : 대전 서구 가수원동 ~ 관저동 일원

 

높이 264M의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지고, 산봉우리가 아홉 개로 이루어져 구봉산이라 이름 붙여진 산이다.

 

관저동, 가수원동, 괴곡동, 흑석동, 봉곡동에 둘러싸여 있고 맑은 날 구봉산 구각정에 오르면 노루벌과 대전 도심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다.

 

 

보라매공원

위치 : 대전 서구 탄방동 589

 

대전 서구청 앞에서 대전시청을 지나 탄방역으로 연결되는 대전 도심의 대표 공원으로 서구힐링 아트페스티벌과 보라매 크리스마스트리 축제가 개최되는 도심 속 힐링 공간이다.

 

대전 걷고싶은 길 12선에도 선정되어 시청 앞 가로수길로 불리며 대전 시민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과거 공군 시설이 위치했던 곳으로, 90년대 둔산개발로 공군시설은 타 지역으로 옮겨 가고, 공원 한켠에 모형 전투기가 남아있다.

 

 

카리용

위치 : 대전 서구 혜천로 100

 

대전과학기술대학교에 위치하며 혜천타워 높이 78m, 78개의 청동종으로 구성되어 그 무게만 50여톤이 나가 세계 기네스북에도 등재된 세계 제일의 크기를 자랑하는 카리용이다.

 

혜천타워의 카리용은 연주자가 주먹과 발을 이용하여 수동으로 연주하기도 하고, 자동연주 시스템을 통해 정해진 시간에 입력된 곡들이 연주되기도 한다.

 

자동연주 시에는 특별히 종 밖에 전자석 추가 설치된 37개의 종만이 이용된다. 카리용 음악은 반경 3km까지 은은히 울려퍼지며 ’천상의 음악‘, ’탑의 음악‘이라 불리고, 대전과학기술대 학생 및 인근 주민들에게 영혼을 정화시키는 사랑의 선율로 평화와 기쁨을 안겨주고 있다.

 

 

3.8의거둔지미공원

위치 : 대전 서구 돈산동 953

 

3·8민주의거는 1960년 3월 8일 이승만 정부의 독재와 부정부패에 맞서 대전지역 고등학생들이 자유와 정의를 외쳤던 대전·충청권 최초의 민주학생운동으로, 대구 2·28민주화운동, 마산 3·15의거와 함께 4·19혁명의 도화선이 되었다.

 

3·8민주의거가 2018년 충청권 최초로 국가기념일로 지정된 후, 기념탑이 있는 둔지미공원은 '3·8의거둔지미공원'으로 명칭이 변경되었다.

 

 

대전 예술의전당

위치 : 대전 서구 둔산대로 135

 

중부권 최대·최고의 문화예술 공간을 확충하여 시민에게 다양하고 수준높은 문화향수 기회 제공을 위하여 2003년 건립되었다.

 

전통가옥의 거대한 지붕과 추녀곡선의 우아함을 형상화한 웅장한 모습으로 서구 만년도 둔산대공원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모든 장르의 공연을 소화할 수 있는 다목적공연장으로 아트홀(1,546석)과 앙상블(651석), 야외원형극장(1,000여석), 컨벤션홀(4개국어 동시통역가능, 100석)등을 갖추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