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경상북도 영천시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14.
반응형

치산관광지

위치 : 경상북도 영천시 신녕면 치산관광길 263

 

치산계곡 일대는 자연이 거의 훼손되지 않아 자연 그대로의 청정함에 빠질 수 있는 멋진 관광지이다.

 

8만 2천 평에 달하는 대규모 위락시설을 만들어 도시민의 여가활동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관광지로 조성하고 있으며, 대형주차장과 수변피크닉장, 어린이놀이터 등이 조성되어 있다.

 

근처의 치산폭포는 팔공산에 산재해 있는 폭포 중 가장 낙차가 크고 낙수가 풍부하다.

 

한여름에는 손이 시릴 정도로 차가워 발을 담그고 있으면 더위가 금새 달아나고, 한겨울에는 계곡이 꽁꽁 얼어붙어 산악인들의 빙벽연습장으로 이용되기도 한다.

 

주변의 다양한 형상을 한 기암괴석과 울창한 숲은 치산폭포의 매력을 한층 더하고 있다.

 

 

오리장림

위치 : 경상북도 영천시 화복면 자천리 1421-1

 

1,500년대에 마을의 바람막이, 제방보호 및 홍수방지를 위해 마을 주민들이 조성한 숲이다.

 

자천마을 앞 고현천의 바람과 오리장림의 그늘이 자연 그대로의 시원함을 빚어내어 여름철 가족 휴양지로 안성 맞춤이다. 현재 수령 150년이 넘는 왕버들, 굴참나무 등 12종 282그루의 나무들이 숲을 이루고 있다.

 

 

보현산천문대

위치 : 경상북도 영천시 화북면 정각길 475

 

보현산 정상에 위치한 천문대로 천체의 움직임과 변화를 관측하며 우주의 생성과 진화를 연구하는 곳이다.

 

보현산 능선의 장쾌한 전망과 함께 밤하늘을 관측할 수 있어 청소년 견학지로 좋은 곳이다. 이 곳에 설치된 국내 최대 1.8m 광학천체 망원경은 새로 나오는 만원권 뒷면 도안으로 채택되었다.

 

 

임고서원

위치 : 경상북도 영천시 임고면 포은로 447

 

포은 정몽주 임고서원은 위기에 처한 나라의 국운을 바로 세우고자 죽음으로서 절의를 지킨 시대의 충신 '정몽주 선생'의 충절을 기리기 위해 건립한 서원이다.

 

조선명종 8년(1553)에 선생의 고향인 영천 사람들이 건립한 이후 소실과 중건, 정화를 거친 뒤에야 현재의 규모를 갖추게 되었다. 임고서원 소장전적 및 포은 정몽주 영정이 보물 제1109호, 1110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서원 앞에는 수령 500년의 은행나무가 우람하게 서있다.

 

 

최무선과학관

위치 : 경상북도 영천시 금호읍 원기리 277

 

우리나라 최초로 화약을 개발하고 세계 최초로 해전(진포대첩, 관음포대첩)에서 화포를 사용하여 위기에 처한 나라를 구하고 후대의 화약발전에 크게 기여한 최무선장군을 기념하기 위한 곳이다.

 

아이들에게 기초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학습의 장으로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