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정보

iOS 15 업데이트 시작, 바뀐 점 정리

by 마주필 2021. 9. 23.
반응형

iOS 15

 

한층 자연스러워진 FaceTime 통화

FaceTime은 이용자들이 자신에게 가장 소중한 사람들과 손쉽게 연결될 수 있는 방안을 제공하며 그 어느때보다 필수 요소로 자리잡았다. FaceTime의 음성 및 영상 기능에 대한 강력한 업데이트로 통화를 더욱 자연스럽고 생생하게 만들어준다. 공간 음향 덕분에, 그룹 FaceTime 통화 시 목소리가 화면 속 통화자의 위치와 동일한 위치에서 나오는 것처럼 들리고, 새로운 마이크 모드인 음성 분리가 머신 러닝을 활용해 배경의 소음을 제거하고 사용자의 목소리를 우선시한다. 또한 와이드 스펙트럼 오디오는 모든 디테일의 배경 사운드가 들어올 수 있도록 돕는다.

메시지를 통해 지속적으로 연결될 수 있는 다양한 방식 제공

사용자와 공유됨 기능은 사진 앱, Safari, Apple News, 음악, 팟캐스트, Apple TV 앱 등에 친구 및 가족과 공유한 사진, 기사, 음악 등의 콘텐츠를 보여주는 새로운 섹션이다. 사용자와 공유됨 기능은 사진 앱의 공유된 사진, Apple News의 기사 등 특정 앱과 관련된 콘텐츠들을 자동으로 띄워준다. 사용자와 공유됨 섹션은 콘텐츠를 공유한 사용자를 보여주며, 관련 메시지를 쉽게 볼 수 있도록 만들어줘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어나갈 수 있다.

집중 모드를 위한 툴들

iOS 15는 사용자의 현재 활동을 기반으로 알림을 필터링해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요소들을 줄이는 집중 모드를 선보인다. 예로, 업무 집중 모드를 근무 시간에 설정해 직장 동료를 통한 알림, 업무에 활용하는 앱 관련 알림만 받아볼 수 있고, 친구 및 가족과 휴식을 취할 때 개인 집중 모드를 설정할 수 있으며, 피트니스 집중 모드를 설정해 운동에 집중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맞춤형 집중 모드를 생성하거나 온디바이스 인텔리전스를 활용해 알림을 허용할 사람과 앱을 제안해주는 제안형 집중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집중 능력을 한층 향상시키기 위해, 집중 모드 순간에 적용되는 앱과 위젯으로 홈 화면 페이지를 생성하여 그 시간에는 관련 있는 앱만 표시되게 할 수 있다.

반응형

새로운 알림 디자인

알림이 새롭게 설계되면서 사람들의 연락처 사진이 추가되고 앱 아이콘이 더욱 크게 표시되어 훨씬 알아보기 쉬워졌다. 알림 요약은 매일 사용자가 설정한 시간대에 알림들을 취합하여 전달하는 유형의 알림이다. 온디바이스 인텔리전스를 활용해 요약된 알림이 우선 순위에 따라 정렬되는데, 사용자의 앱 사용 기록을 기반으로 가장 연관성 있는 알림이 제일 위에 뜬다. 긴급한 알림 및 메시지, 전화 통화는 즉시 전달되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놓치지 않게 되며, 한 시간 혹은 하루 동안 특정 앱이나 메시지 스레드의 알림을 일시적으로 끄는 것도 쉽다.

라이브 텍스트, 향상된 Spotlight 검색 및 추억 섹션 등을 지원하는 온디바이스 인텔리전스

라이브 텍스트는 사진 안의 텍스트를 더욱 인터랙티브하게 만들어준다. 온디바이스 인텔리전스를 활용해 사진 속의 텍스트를 시스템 전체 및 웹을 통해 인식하고, 사용자가 복사 및 붙여넣기, 정보 확인, 번역 등의 행동을 취할 수 있도록 해준다. 사용자들은 이미지의 전화번호를 통해 그 번호로 바로 전화를 걸 수도 있으며, 이미지의 주소를 통해 관련 이미지를 Safari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Neural Engine의 성능을 탑재한 카메라 앱은 실시간으로 동네 카페에 적혀 있는 Wi-Fi 암호 같은 텍스트를 재빠르게 인식하고 복사할 수 있다. Visual Look Up을 활용해 유명 미술 작품, 랜드마크, 책, 식물 및 꽃, 반려동물의 품종 등 사진 속의 사물을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새롭게 디자인된 Safari 웹 브라우징 경험

Safari가 새로운 디자인을 갖추면서 제어 기능을 한 손으로 사용하기가 더 쉬워진다. 새로운 탭 막대는 기본으로 화면 아래에 노출되어 사용자가 탭 사이를 손쉽게 오갈 수 있다. 탭 그룹은 사용자들이 탭을 저장하고, 언제든 iPhone, iPad, Mac을 오가며 손쉽게 저장한 탭에 액세스할 수 있게 해준다. 맞춤 설정 가능한 시작 페이지와 iOS에서 사용 가능한 웹 확장 기능 등의 새로운 기능들은 Safari를 한층 개인적이고 강력하게 만들어준다

Apple 지도를 통한 세상 탐험

iOS 15의 지도 앱은 세계를 탐험하는 완전히 새로운 방식을 선보인다. 아름다운 비주얼을 보유한 지도 앱은 동네, 상업 지구, 건물, 맞춤 디자인된 랜드마크, 달빛을 비추는 것과 같은 새로운 야간 모드 등 크게 향상된 도시의 디테일을 제공한다. 네비게이션 기능은 도로 디테일이 포함된 새로운 3차원 주행 뷰를 통해 사용자들이 쉽게 회전 차선, 중앙선, 횡단보도, 보행자 도로 등을 식별할 수 있도록 돕는다. 향상된 지도 앱은 로스앤젤레스, 뉴욕, 샌프란시스코 등에서 활용 가능하며, 추후 다른 장소에서도 추가될 예정이다. 아름답게 디자인된 인터랙티브 지구본 기능은 산악 지대, 사막, 열대우림, 수역 등의 지역에 대한 풍부한 디테일을 제공한다. 

Apple Wallet에 새롭게 추가되는 키와 주 신분증

iOS 15와 함께, 사용자들은 한 번의 iPhone 탭으로 새로운 지갑 앱의 집, 호텔, 사무실, 차 키를 통해 문을 열 수 있다. 디지털 차 키는 초광대역 기술 지원을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되어, 사용자들은 iPhone을 주머니나 가방에서 꺼내지 않고도 지원되는 차량의 문을 안전하게 열고 시동을 걸 수 있다.3또한, iPhone을 사용하여 사용자의 집, 사무실, 심지어 호텔 방까지 열 수 있으며, 이는 모두 지갑 앱에 저장된 키를 통해 가능하다.4이 밖에도, 사용자들은 조건에 맞는 주 신분증 및 운전면허증을 각 주에서 허가되는 시점에 iPhone 내 지갑 앱에 추가할 수 있다.

새롭게 디자인된 날씨 앱

날씨 앱은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을 통해 풀 스크린 지도에서 날씨 데이터를 보다 다양한 그래픽으로 보여주고, 날씨에 따라 변화하는 동적인 레이아웃을 제공한다. 근사한 디자인으로 새롭게 바뀐 움직이는 배경들은 태양의 위치와 구름, 강수량을 보다 정확히 반영하며, 비나 눈이 내리기 시작하거나 그치면 알림으로 강조해준다.

메모 앱을 통한 정리 및 협업

메모 앱에 사용자 생성 태그가 추가되어 메모를 쉽고 빠르게 분류할 수 있고, 멘션 기능 덕분에 공유 메모의 참여자들은 서로에게 중요한 업데이트를 알릴 수 있다. 완전히 새로운 활동 보기는 공유 메모의 최신 기록을 보여주며, 하이라이트는 업데이트를 한 사용자의 디테일을 공개한다. Mac과 iPad를 통해 생성된 빠른 메모는 메모 앱에서 확인 및 편집 가능하다.

더 다양해진 개인 정보 보호 기능

새로운 개인 정보 보호 기능으로 사용자들이 앱에 제공하는 데이터에 향상된 투명성과 제어성을 제공한다. Mail 개인 정보 보호 기능은 발신자가 이메일 확인 여부를 확인하지 못하도록 하고, IP 주소를 발신자에게 숨겨 발신자가 사용자의 위치를 파악하거나 사용자에 대한 프로필을 구축하는 데 이용하지 못하도록 한다. Siri의 사용자 개인 정보 보호 기능 역시 온디바이스 음성 인식을 통해 향상되었다. Siri의 요청 오디오가 기본적으로 iPad에서 완전히 처리된다. 이를 통해 더욱 다양한 개인화, 오프라인 요청, 속도가 향상된 성능 등을 누릴 수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애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