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정보

애플, 애플 워치 시리즈 7 전작보다 나아진 점

by 마주필 2021. 9. 17.
반응형

디스플레이의 향상과 함께, 사용자들은 이전과 같이 하루 종일 사용 가능한 18시간 길이의 배터리 사용 시간을 누릴 수 있으며, 이제 충전 속도까지 33% 빨라졌다고 한다. 디자인은 확실이 진일보한 것이 보인다. 실물이 궁금하다. 

Apple Watch 제품 중 가장 견고한 내구성을 제공한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애플 워치 최초로 IP6X 인증을 획득했다고 하니 방진, 방수 효과는 틀림없을 듯. 

제품 기능

전기 심박 센서 및 심전도 앱,3 혈중 산소 센서 및 앱 등을 포함해 이전 세대 제품들과 더불어 건강 및 웰빙을 위한 필수적인 도구들을 제공한다.

watchOS 8은 새로운 운동 유형, 마음 챙기기 앱, 혁신적인 손쉬운 사용 기능, 향상된 Apple 지갑 앱으로의 접근성, 홈 앱의 확장된 기능, 메시지와 사진 앱의 성능이 전작에 비해 향상되었다고 한다. 

색상은 5가지로 출시되며 알루미늄 케이스 마감에 다양한 종류의 밴드를 제공한다고 한다. 

인터페이스

전작 대비 20% 가량 넓어진 화면과 40% 얇아져 테두리가 불과 1.7mm이다. 화면 영역은 41mm * 45mm 크기로 출시된다.

손목을 내리고 있는 동안에도 상시표시형 Retina 디스플레이는 전작 대비 최대 70% 더 밝기 때문에, 손목을 들어 올리거나 디스플레이를 깨우지 않고도 시계 페이스를 쉽게 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더 커진 크기의 서체 두 개와 새로운 QWERTY 키보드를 제공한다. 이 새로운 키보드는 탭하는 방식 또는 QuickPath 기능을 통한 스와이프 방식으로 입력 가능하며, 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손가락을 슬라이드해 타이핑할 수 있다.

문자 자동 완성 기능 및 watchOS 8의 탑재로 더 커진 스톱워치, 활동, 알람 앱 등의 메뉴 타이틀 및 앱 내 버튼은 화면을 더욱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다고 한다.

역대 내구성

새롭게 제작된 전면 크리스털을 탑재했다고 하는데 이는 보다 강력하고 견고한 형태로 전작 대비 50% 이상 두꺼워져 외부 충격으로 인한 균열을 보다 효과적으로 방지하면서도 시각적인 선명도는 그대로 유지한다고 한다.

충전속도 및 OS

한 번의 충전으로 하루 종일 사용 가능한 18시간 길이의 배터리 사용 시간과, 새로운 충전 아키텍처 및 마그네틱 급속 충전 USB-C 케이블을 통해 전작 대비 33% 향상되었다고 한다. 

OS는 향상되고 커진 디스플레이를 위해 특별히 디자인된 시계 페이스들을 추가로 선보인다. 더욱더 유저가 편하게 연락하고 메시지 및 사진 앱의 향상되었다고 한다. 

더 많은 내용은 https://www.apple.com/kr/newsroom/2021/09/apple-reveals-apple-watch-series-7-featuring-the-largest-most-advanced-display/ 에서 확인 가능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