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인천 옹진군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4. 30.
반응형

장경리 해변

위치 : 인천 옹진군 영흥면

 

장경리 해변은 100년이 넘는 노송지대가 1만여 평이 자리 잡고 있어 시원한 그늘 공간과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솔밭길이 있다.

 

해변은 작은 모래로 되어있는 백사장이 약 1.5Km 가량 펼쳐져 있어 해수욕과 모래찜질 및 갯벌체험을 즐길 수 있다.

 

수평선너머 서해안의 낙조가 가히 장관을 이루고 있어 가족단위 여행지의 최적지로 손꼽히는 곳이다.

 

 

수기 해변 

위치 : 인천 옹진군 북도면 시도리

 

북도면 시도에 위치하고 있는 해변으로 수심이 얕고 경사가 완만하며 희고 고운 백사장으로 이루어져 있고 소나무숲으로 둘러싸여 시원하고 쾌적한 해변이다.

 

 

작은풀안 해변

위치 : 인천 옹진군 자월면 이작리

 

백사장이 깨끗하고 조용한 곳으로 가족단위 피서객이 많이 찾는 곳이다.

 

간만의 차가 심하지 않은 곳으로 해수욕을 항상 즐길 수 있으며 간조시에는 고동, 낙지, 박하지(게)등을 잡을 수 있다.

 

 

십리포 해변

위치 : 인천 옹진군 영흥면 내리

 

인천에서 서남방으로 32Km떨어진 영흥도의 북쪽에 위치한 해변으로써이 곳 해변은 총길이가 1Km폭 30m의 왕모래와 작은자갈로 이루어진 특이한 지역으로 야간에는 수평선너머로 인천광역시 및 인천 국제공항의 찬란한 조명이 어우러져 한폭의 그림처럼 보이는곳이다.

해변의 후면에는 특이한 모양의 소사나무가 자생하고 있는 우리나라 유일의 150년 된 최대의 군락지로서 97년 인천광역시 보호수로 지정하여 보호되고 있다.

 

콩돌 해안

위치 : 인천 옹진군 백령면 남포리

 

백령도의 지형과 지질의 특생을 나타내고 있는 곳 중의 하나로 해변에 둥근 자갈들로 구성된 퇴적물이 단구상 미지형으로 발달한 해안이다.

 

콩돌해안은 백령도 남포동 오금포 남쪽해안을 따라 약 1Km정도 형성되어 있고 내륙쪽으로는 군부대의 해안초소와 경계철조망이 설치되어 있다.

둥근 자갈들은 백령도의 모암인 규암이 파쇄 되어 해안의 파식작용에 의하여 마모를 거듭해 형성된 잔자갈들로 콩과 같이 작은 모양을 지니고 있어 콩돌이라 하고, 색상이 백색, 갈색, 회색, 적갈색, 청회색 등으로 형형색색을 이루고 있어 해안경관을 아름답게 하고 있다

콩알만한 크기의 작고 둥근 자갈들이 해안에 지천으로 깔린 화동의 콩돌해변은 그 돌을 밟는 것만으로도 신비한 경험이며 맑고 푸른 바다와 조화를 이룬 이색적인 해변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덕분에 자연 그대로의 정취를 느낄 수 있어 가족과 해수욕하기에는 그만이다.

 

 

밧지름 해변

위치 : 인천 옹진군 덕적면 진리

 

인천에서 남서쪽으로 약 75Km 떨어진 덕적도 진 1리에 위치한 천연해수욕장으로

고운 백사장과 수 백년 묵은 노송숲, 해당화가 절경을 이루고, 수심이 1.5m내외로 가족단위 피서지로 좋다.

 

덕적도최고봉인 비조봉(292M) 등산코스가 잘 정비되어 있어 해수욕뿐만 아니라 가벼운 등산도 즐길 수 있으며 인근 해안에서의 바다낚시도 가능하고 주변의 갯바위에서 소라, 굴, 게 등을 잡는 즐거움도 맛볼 수 있다.

 

 

사곶 해변

위치 : 인천 옹진군 백령면 진촌리

 

천연기념물 제 391호로 지정된 사곶 해변은 전 세계에 2곳밖에 없는 천연비행장으로 나폴리에 버금가는 아름다운 곳이다.

 

군부대 비행장으로 사용하기도 했던 이곳은 고운 모래알맹이들이 넓이 300m 길이3Km의 넓은 백사장을 이루고 있어 피서지로서 세계최고를 자랑한다.


답동 해변

위치 : 인천 옹진군 대청면 대청리

 

길이 1Km, 폭 150m인 자연발생유원지로 오염되지 않고 천혜의 백사장 그대로의 명성이 자자하다.

주위엔 수많은 노송이 병풍처럼 해수욕장 전역을 감싸고 있어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백사장 후면으로는 가족단위 피서 및 단체관광 휴양객들의 휴식처로써 푸른 잔디뜰과 종합운동장이 널찍하게 자리 잡고 있어 그 경관을 한껏 즐길 수 있는 여유를 제공해 준다.

 

 

지두리 해변 

위치 : 인천 옹진군 대청면 대청리

 

직각(ㄴ)형태의 門 경첩의 대청도 사투리에서 나온것으로 해변에 동서로 가로지른 산줄기가 여름철 계절풍인 태풍, 남풍, 남서풍, 남동풍을 막아주어 파도가 없는 안전한 피서를 가능케 한다.

 

가로 1km 세로 300m의 잘 발달된 백사장은 수심이 완만하여 가족단위의 피서지로서는 최적지이다.

 

 

서포리 해변 

위치 : 인천 옹진군 덕적면

 

국민 관광지로 지정된 이곳은 사면이 100년이 넘는 노송이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고 완만한 경사와 넓이 300m 길이 3Km의 넓은 백사장은 매년 10만 명이 넘는 관광객들의 휴식처가 되고 있는 곳이다.

주변의 갯바위에서는 우럭과 놀래미가 낚시를 던지기만하면 올라와 낚시와 해수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바다낚시를 즐기는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는 이곳은 배를 타고 1시간정도 나가면 바다낚시의 진수를 맛 볼 수 있고 또 섬주변에는 서포리 해수욕장에 버금가는 밧지름해수욕장이 있다.

 

 

장골 해변

위치 : 인천 옹진군 자월면

 

선착장에서1Km 남쪽해안에 자리 잡은 자연해변으로서 길이 1Km 폭 400m의 고운모래로 이루어진 완만한 경사의 백사장과 해변입구에 소공원을 조성하여 피서객들에게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고 야영장, 주차장, 샤워장, 화장실, 급수대, 부녀회공판장 등의 편의시설을 완벽하게 갖춘 하계휴양지이다.

 

 

큰풀안 해변

위치 : 인천 웅진군 자월면 이작리

 

백사장이 깨끗하고 조용한 곳으로 가족단의 피서객이 많이 찾는 곳이다.

 

간만의 차가 심하지 않은 곳으로 해수욕을 항상 즐길 수 있으며 간조시에는 고동, 낙지, 박하지(게)등을 잡을 수 있다.

 

 

비조봉 

위치 : 인천 옹진군 덕적면 서포리

 

산세 좋기로 소문난 곳으로 그리 높지 않은 여러 개의 산봉우리와 오래된 적송림이 울창해 속세와 단절된 분위기를 느끼게 해준다.

 

비조봉 능선과 연결된 감투바위, 망제봉등 산봉우리마다 각각의 특성을 지니고 있고 아침에는 일출을 볼 수 있다.


특히, 산정상 부근에는 길이가 30m인 암벽이 있고 장엄한 산세를 따라 약 다섯 코스의 등산로가 만들어져 있어 직장 단위 심신단련과 삼림욕을 만끽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