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정보

소프트웨어 개발보안 경진대회 8월 4일까지 접수

by 마주필 2021. 7. 20.
반응형

811일부터 827일까지 전국 대학생·대학원생을 대상으로 8회 소프트웨어 개발보안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소프트웨어 개발보안은 소프트웨어를 기획·설계·개발하는 단계에서 보안약점이 없도록 하여 해킹 사고 등을 사전에 예방하는 방법이다.

본 대회는 미래 소프트웨어 개발인력으로 활약할 대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 개발보안을 널리 알리고 우수인력을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2014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국내 소재 대학에 재학·휴학중인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대회에 참가 가능하며,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팀(13)을 구성해 84일까지 대회 홈페이지(https://securecoding.software)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811일 예선을 통해 문제풀이 방식으로 25개팀을 선별하고, 826~27일 무박 2일간 슬기로운 랜선생활주제에 맞는 온라인 끝장개발(해커톤)과 발표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정하게 된다.

12개 수상팀에는 행정안전부장관상 6점을 포함한 상장과 총 2천여만 원 규모의 상금이 수여되며, 예선 통과팀 전원에는 기술교육도 지원된다.

행정안전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72114시부터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하여 대회소개, 참가방법 등을 안내하며, 기타 대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경진대회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온라인설명회 : 유튜브 https://youtu.be/vCtpEh77YNI 에서 실시간 방송

한편, 올해는 2019년도 SW개발보안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유지상 씨가 창업한 웨일즈랩의 소프트웨어 개발보안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활용하여 예선대회를 운영하게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