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제주도 중문동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16.
반응형

천제연폭포

위치 : 서귀포시 천제연로 132

 

천제연 폭포는 한라산에서 시작된 중문천이 바다로 흐르면서 형성된 폭포로, 중문관광단지 내에 있다.


천제연폭포는 3개의 폭포로 나뉘어 지는데, 주상절리 절벽에서 천제연(못)으로 떨어지는 것이 제1폭포, 천제연의 물이 더 아래로 흐르면서 형성된 제2,3폭포가 있다.


주상절리형의 암벽과 에매랄드 빛의 연못이 굉장히 아름다워 내외국인을 불문하고 감탄하지 않는 이가 없다. 

 

 

중문색달해수욕장

위치 :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72번길 29-51

 

아름다운 해안 풍경과 야자수의 이국적인 모습으로 중문관광단지에서 시작해 천제연폭포와 대포주상절리와 이어지는 곳에 위치하고 있다.

 

본래는 진모살이라고 불렸는데 긴 모래해변이라는 뜻이다. 이곳의 모래는 흑색, 회색, 적색, 백색 4가지가 섞여 있어 해가 비추는 방향에 따라 모래해변의 색깔이 달라 보인다.

 

다른 해수욕장보다 파도가 잦고, 높은 편이라 서퍼들에게 인기가 많고, 국내의 가장 큰 규모의 국제 서핑대회가 개최가 매년 6월에 개최된다. 

 

 

주상절리대

위치 : 서귀포시 이어도로 36-30

 

주상절리는 마치 예리한 조각칼로 섬세하게 깎아낸 듯한 4~6각형 형태의 기둥으로, 현무암질 용암류에 나타나는 수직절리를 말한다.


두꺼운 용암이 화구로부터 흘러나와 급격히 식으면서 발생하는 수축작용의 결과로 형성되었다.


마치 계단을 쌓은 듯 겹겹이 서 있는 육모꼴의 돌기둥이 병풍처럼 둘러쳐져 있어 자연의 신비로움을 만끽할 수 있다.

 

 

여미지식물원

위치 :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93

 

여미지식물원은 중문 관광단지 북쪽에 위치하며 1132로를 타면 쉽게 갈 수 있다.

 

아름다운 땅이란 뜻을 지닌 여미지식물원은 동양 최대의 온실을 지니고 있으며, 대지 11만 2200㎡의 외부 정원과 1만 1361㎡의 실내 식물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외부 정원은 야자수와 같은 커다란 나무가 숲을 이루며, 한국, 일본, 이탈리아. 프랑스식 정원을 만들어 놓아 동, 서양의 정원을 감상할 수 있다.

 

 

아프리카박물관

위치 : 서귀포시 이어도로 49

 

아프리카박물관은 아름다운 제주를 찾는 국내외 많은 관광객들에게 아프리카 문화를 보다 폭넓게 알리기 위하여 제주 중문관광단지에 그 터를 잡고 있다.

 

아프리카에 대한 잘못된 인식과 선입견을 바로 잡을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고, 아프리카 생활과 문화를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할 수 있는 문화공간이다.

 

1층 사파리파크, 2층 유물전시실, 3층 기획전시실로 구성되어 있다.

 

 

쉬리의언덕

위치 : 서귀포시 중문관광로72번길 114

 

한국 영화사에 한 획을 그은 ‘쉬리’의 마지막 장면에서 두 주인공이 바다가 보이는 언덕 위 벤치에 앉아 지난날을 회상하며 끝을 맺던 곳, 쉬리의 언덕이 바로 그곳이다.

 

영화 촬영지로 유명해지고 많은 사람이 찾아오면서 쉬리의 언덕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특급 호텔들이 모여 이룬 중문 관광단지에는 해변을 따라 아름다운 산책로가 존재하는데 그중 신라호텔과 하얏트 호텔을 잇는 산책로인 쉬리의 언덕은 중문 해변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