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by 마주필 2021. 3. 3.
반응형

 

메타버스(Metaverse)3차원의 가상세계를 말하는데요. 리니지2, 아이온 같은 3D MMORPG게임 같은거라고 생각하면 편한데 본디 게임에서는 게임의 세계관에 입각하여 퀘스트 등을 진행하면서 레벨을 올리고 친한 시람들끼리 어울리고 즐기는 데 반해 메타버스는 그보다 조금 더 큰 개념이라고 볼 수 있지요.

 

메타버스는 또 다른 가상세계의 일상공간이라고 보면 생각하면 쉬울거 같은데요. 게임속에 존재하는 나의 캐릭터는 게임속에서 밥도 먹고 출근도 하고 영화도 보고 친구들도 만납니다. 더 디테일하게 들어가면 똥 메려우면 똥도 싸야되고 아이스크림 먹고 길바닥에 쓰레기도 버릴 수 있죠. 더욱 발전된다면 게임속에 존재하는 또 다른 나와 현실의 나가 구분이 안될지도 모르는 가상새계라 보심 됩니다. 

 

메타버스와 관련하여 요즘에는 인기 아이돌의 콘서트가 열리고 영화를 개봉하는 등 현실세계에서 이뤄질만한 일들이 가상공간에서 벌어지고 있는데요. 그리고 미국의 10대들이 메타버스에 열광한다고 하는데 다들 아시겠지만 젊은 사람들이 모이는 곳이 돈이 모이는건 다들 아시죠? 

 

그렇다면 메타버스와 관련된 종목들이 우리나라에 있을까요?

제 생각에는 없다고 봅니다. 그렇지만 부스러기만큼 비슷한 무언가를 하는 기업이 있다면 관련주로 상승하는 게 주식시장이다보니 쪼금이라도 관련된 종목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오늘 장 관련 보면

 

선익시스템

반도체 장비 제조 및 판매업 및 OLED 장비 제조 및 판매업 하는 회사입니다.  소형 OLED 증착기 시장에서 독보적인 전세계 M/S 1위 업체라고 한다. 300mm 웨이퍼 양산장비를 생산한 유일한 업체라고 하는데 ~ 

 

메타버스라는 가상현실 구현과 관련 SW가 제일 중요하지만 구글 글라시스 같은 물건도 있어야 하니까 그거 관련주로 꼽힌거 같은데 음그냥 반도체,OLED 장비 생산하는 업체인데 작지만 잘나가는 회사 정도로 알고 투자하면 될 듯

메타버스와는 좀 거리가 있지 않을까?  하지만 오늘 상한가라는. ㅎㅎ

 

 

알체라

인공지능 솔루션 및 인공지능 기반 제품의 개발, 생산 및 판매하는 회사인데요.

AI데이터 학습, 얼굴인식 AI, 이상상황 감지 등 AI 분야 회사인데 갑자기 메타버스 관련주라니?

메출도 안나오고 만년 적자 기업인데 나를 포함한 우리 주린이 여러분들은 이런 주식에 투자하지 맙시다. 한방에 훅 갑니다. AI 관련이라면 차라리 현대모비스나 네이버 등이 낫지 않을까? 

 

 

아이엠

시총 1000억원이 안되는 작은 회사이고 주력사업은 광모듈부품 사업인데요. 언제 사라질지 모르는 회사입니다.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이라고들 하는데 여기는 하이 리스크 하이 리스크다.

조심하자. 메타버스와 광모듈회사가 작은 연관은 있을 수 있겠다만 소중하게 번 돈 신중히 투자할 수 있는 힘을 길러 봅시다. 

 

와이제이엠게임즈

게임즈가 들어가서 게임회사라고들 많이 생각할 수 있는데 진동모터 등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부품 만드는 회사임.

주요 납품처가 스마트폰 제조사, 전자담배 제조사라고 함

전자담배도 다 필 때쯤 진동 줘야 하기 때문에 필요함ㅎㅎ

 

근데 왜 게임즈라고 들어갔을까? 2016년부터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등 VR/게임 퍼블리싱 등 신규사업을 하고 있거든요. 말 그대로 퍼블리싱입니다. VR 등을 개발하는 업체는 아니구요.

갑자기 망할 회사는 아닌거 같지만서도 VR 관련 미래도 없는 회사입니다.

VR 들어갔다고 매수하지는 마세요.

 

 

 NAVER

가장 메타버스와 관련이 있겠네요. 메타버스를 구현하려면 빅데이터, VR, AR 등등 여러가지 복합적인 기술이 필요한데 NAVER 쯤은 되어야 비벼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허나 워낙 많이 올라서더 오를 것 같긴 한데 곧 있을 외부 충격도 있을 수 있고  지금이 매수타이밍이라고 보여지진 않습니다. 기다렸다가 어느 정도 조정이 오면 매수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도 이 종목 살까 말까 망설이다가 전기차 관련 주 매수했는데 예전에 매수했으면 꽤 벌었을겁니다. 하지만 전기차도 많이 올랐다는.. ㅎㅎ

 

오늘 장 마감 얼마 안 남은 시점 5%가까히 올랐네요.

 

 

엔씨소프트

메타버스를 구현한다면 가장 잘할 수 있는 회사가 엔씨소프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관련 게임 개발 노하우는 우리나라 최고 수준이고 그동안의 노하우를 접속한 가상세계를 구현한다면 꽤 완성도 높은 메타버스의 세계를 볼 수 있지 않을가 싶은데

엔씨소프트는 아마도 메타버스 세계에도 가챠시스템을 도입해서 밥 먹는거 옷 입는거 똥 싸는거까지 뽑기로 뽑을 수 있기에 조금 우려가 되긴 합니다만... 

어쨌든 주주입장에선 높은 수익률과 높은 배당을 받으면 좋은거니까 가챠를 하던 말던 언젠가 적당한 가격에 매수할 수 있다면 좋은 종목일겁니다.

엔씨가 배당이 좋지는 않습니다....

 

주당 100만원 돌파했다가 많이 빠졌네요.. 게임법 관련 빠진건가.... 

 

결론

 메타버스라 쓰고 VR, AR이라 읽는다. 

그냥 VR, AR 관련주 찾으시면 됩니다.

한국시장에서는 관련 분야를 직접적으로 소화하는 기업은 없을 것 같고 미국시장이라면 엔비디아, 구글 등이 있지 않을까요? 관련 분야에 탄탄한 상장을 앞 둔 스타트업체를 알고 있다면 저도 레버리지 써서 들어가 보고 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