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제주도 제주시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15.
반응형

한라산

위치 : 제주시 1100로 2070-61

 

지리산, 북한의 금강산과 함께 한반도의 3대 영산에 속하는 한라산은 한반도의 최남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높이 해발 1,950m로 남한에서 가장 높다.

 

세계자연유산인 한라산의 자연보호와 탐방객의 안전 확보를 위하여, 도민을 포함한 국내외 모든 탐방객을 대상으로 한라산 탐방예약제를 실시한다.

2020년 2월 1일부터 성판악, 관음사 코스는 예약을 해야만 탐방이 가능하다. (어리목, 영실, 돈내코 코스는 기존처럼 예약없이 탐방이 가능)

 


한라산탐방로 예약시스템(http://visithalla.jeju.go.kr/main/main.do?language=ko_KR

 

 

등반 한달전부터 예약이 가능하며 (예> 3월 등반은 2월 1일부터 예약가능),성판악코스는 1일 1,000명, 관음사 코스는 1일 500명이 예약가능하다.

 

 

용두암

위치 : 제주시 용두암길 15

 

공항 북동쪽 해안에 있는 영두암은 제주관광의 상징과도 같은 곳이다.

 

공항과 가장 가까운 관광지로 해외여행자나 단체여행객들이 자주 찾는 관광지다.  용이 포요하며 바다에서 솟구쳐 오르는 형상을 따 용두암이라 이름지어졌다.

 

용두암에서 도두항까지 이어지는 용담-도두해안도로에는 다양한 카페와 맛집이 있어 눈과 입이 즐거운 드라이브도 즐길 수 있다.

 

 

제주절물자연휴양림

위치 : 제주시 명림로 584

 

절물자연휴양림은 쭉쭉 뻗어올라간 삼나무가 한눈에도 시원하고, 청정한 공기과 숲이 주는 힐링감이 좋아 많은 관광객이 즐겨찾는 제주시 명소다.

 

안개가 끼면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해서 비가 오는 날씨에도 절물자연휴양림을 찾는 관광객이 많다. 절물자연휴양림의 산책로는 경사가 낮고 완만해서 어린이, 노약자, 장애인도 이용하기 편리하다.

 

봉개동 중산간에 위치하여 시내에서 차로 20여분 소요된다. 천연림 100㏊, 인공림 200㏊로 약 300ha에 이르는 삼나무 숲에는 삼나무 이외에도 소나무와 산뽕나무, 까마귀와 노루 등의 동물도 서식하고 있다.

 

 

이호테우말등대

위치 : 제주시 서해안로 58

 

제주의 조랑말을 형상화해서 만든 등대로, 빨간말과 하얀말이 두마리가 각각 이호항의 안쪽 방파제와 바깥 방파제에 한마리씩 자리를 잡고 있다.


이 등대는 푸른 바다 배경과 잘 어울려 많은 사람들이 제주의 풍경과 추억사진을 찍기 좋은 곳으로 즐겨찾고 있다.


꽤나 먼곳에서도 보이는 이 두 말 등대는 이호태우해변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았다. 

 

 

삼양해수욕장

위치 : 제주도 삼양동

 

삼양해수욕장은 제주도의 다른 해수욕장보다 상대적으로 관광객들에게 덜 알려진 곳이어서 소박하며, 물이 깨끗하다.


반짝이는 검은 모래는 태양열에 뜨거워졌을때 그 안에 몸을 파묻고 찜질을 하면, 관절염 및 신경통이 누구러지는 효과가 있다고 하여, 매년 여름이면 검은모래 안에 몸을 파묻고 찜질을 하는 풍경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제주에서는 이를 '모살뜸(모래뜸)'이라고 부른다. 여름에는 검은모래를 테마로 해변축제가 열린다.

 

 

마방목지

위치 : 제주시 516로 2480

 

5.16 도로에 있는 제주마방목지는 1986년 이후 천연기념물 347호로 지정 보호되고 있는 제주 혈통 조랑말들을 볼 수 있다.

 

문화재 보호 구역으로 목장 내부는 출입이 불가하며 겨울에는 방목이 제한적이어서 말을 보기 어렵다.

 

날씨에 따라서 맑은 날에는 넓디넓은 푸른 초원에 풀을 뜯으며 뛰노는 말들을 바라보며 사진을 찍어 예쁜 추억을 간직할 수 있고, 날씨가 흐리면 흐린 대로 안개가 자욱한 운치 있고 몽환적인 제주마방목지를 볼 수가 있다.

 

 

용두암해안도로

위치 : 제주시 서해안로 687-8

 

용두암부터 시작되어 도두봉까지 이어지는 공항 북쪽의 해안을 따라 만들어진 길로 호텔, 카페, 횟집 등이 밀집되어 있다.

 

올레 17코스 중 일부기도 하다.

 

정식명칭은 서해안로 이지만 제주 유명관광지인 용두암과 가까이 자리하고 있어 용두암 해안도로로 널리 알려져 있다.

 

해안도로 중간중간 차를 대고 바다를 볼 수 있는 공원이 조성되어 있고, 바다를 비추는 조명도 설치되어 있어 밤낮으로 바다를 보기위해 찾는 사람들이 많다.

 

 

제주러브랜드

위치 : 제주시 1100로 2894-72

 

성을 주제로 한 테마조각공원으로 예술적으로 승화된 현대적 감각의 성 예술 작품들로 알차게 꾸며져 있다.


환상적인 야간조명과 이국적인 조명을 도입하여 신비로운 연출을 극대화 하였고, 공원 전체를 하나의 거대한 예술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즐거움과 해학의 관점에서 성을 예술로 승화시킨 아름다운 작품들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부부, 커플단위 관광객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용연

위치 : 제주시 동한두기길 35

 

제주시 용담동에 위치한 계곡의 물이 유입되는 호수로, 산등성이부터 바닷가로 흐르는데, 바닷물과 민물이 만나는 물이 신비로움을 선사한다.

 

용연은 가뭄이 들어도 물이 마르지 않아 이곳에 살고 있는 용이 승천하여 비를 내리게 했다는 전설이 내려오기도 하고, 선인들이 풍류를 즐긴 장소로도 이용되었다고 한다.

 

나무로 연결되어 있는 용연구름다리는 용연 사이를 잇는 역할을 하며, 붉은빛이 감도는 정자와 에메랄드빛 계곡이 마치 그림의 한 폭처럼 어우러진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용연구름다리는 야경이 멋진 곳으로, 저녁 산책코스로 손색이 없는 곳이다.

 

 

알작지해변

위치 : 제주시 테우해안로 60

 

알작지는 제주시 내도동에 위치한 해변으로 공항에서 20분 내에 도착할 수 있다. 기존에는 인근 도민들만 찾던 한적한 곳이었으나. '알작지'라는 명칭이 붙으면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다.

 

해수욕을 즐기기엔 부적합하지만, 독특한 풍경과 몽돌소리가 주는 특유의 편안함이 있어 힐링을 위해 연중 관광객이 찾는다.

 

 

넥슨컴퓨터박물관

위치 : 제주시 1100로 3198-8

 

넥슨컴퓨터박물관은 게임회사 넥슨이 만든 컴퓨터 관련 박물관으로 컴퓨터와 게임의 역사를 만나볼 수 있다.

 

스티브 잡스가 맨 처음 만든 컴퓨터 APPLE1 을 비롯한 첫 세대 퍼스날 컴퓨터부터, 역사 속의 모니터, 키보드 등 컴퓨터 부속부품을 만나 볼 수 있다.

 

레이저를 이용한 빔 타자기와 VR 등 아직은 보편화 되지 않은 새로운 컴퓨터 용품을 체험해 보는 재미도 있다.

 

 

1112도로

위치 : 제주시 명림로 584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로’ 중 하나로 길 양 옆으로 하늘로 곧게 뻗은 삼나무들이 병풍처럼 펼쳐져 있다.


한라산국립공원 북동부 끝 지점에서 시작해 제주시 동부 지역을 북동쪽으로 가로지르며 뻗어나가다 평대리 해안에서 끝나는 도로이다.


삼나무 길'이라는 별칭이 있을 정도로 길고 긴 도로 양쪽으로 하늘 높이 솟은 삼나무 가로수가 끝도 없이 펼쳐져 이국적이고 운치 있는 분위기로 유명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