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제주도 안덕면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16.
반응형

카멜리아힐

위치 : 서귀포시 안덕면 병악로 166

 

태교 여행의 순간을 여행할 수 있는 곳이다.

 

동양에서 가장 큰 동백 수목원으로 토종 동백부터 아기 동백, 유럽 동백 등 80여 개국 500여 품종의 수많은 동백꽃을 만날 수 있다.


수목원 안에 아기자기한 포토 스폿이 많아 연인과 가족 단위 관광객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동백꽃이 피는 계절이면 흐드러지게 피어난 동백꽃을 배경으로 멋진 인생 사진을 남기기 위해 찾아드는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다.



오설록티뮤지엄

위치 :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 15

 

국내외 차 관련 물품과 박물관이며, 푸른 녹차밭이 펼쳐지는 제주도 서광다원 입구에 위치하고 있다.


동서양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문화의 공간이자, 자연 친화적인 휴식공간으로, 건물 전체가 녹차잔을 형상화하여 만들어졌다.


녹차와 한국 전통 차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학습공간으로 설록차의 모든 것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이다.

 

 

용머리해안

위치 :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용머리 해안은 산방산 자락에서 해안가로 뻗어나가는 곳에 위치한다. 마치 바다속으로 들어가는 용의 머리를 닮았다 해서 용머리해안으로 불린다.


수천만년 동안 층층이 쌓인 사암층 암벽이 파도에 깍여 기묘한 절벽을 이루고 있다. 파도의 치여 비밀의 방처럼 움푹 패인 굴방이나 암벽이 간직하고 있는 파도의 흔적은 장황한 역사와 마주할때의 웅장감을 느끼게 한다.

 

길이 30~50m의 절벽이 굽이치듯 이어지는 장관은 CF와 영화의 배경으로도 촬영된 바 있다.

 

 

산방산

위치 :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산 16

 

제주 서남부 지역을 달리다 보면, 안덕면 사계리 랜드마크인 산방산을 볼 수 있는데, 거대한 조각 작품을 보는 듯한 웅장함을 자랑한다.

 

서남부 왠만한 곳에서는 보일만큼 큰데, 비교적 평탄한 지역에 홀로 우뚝 솟아있어 더욱 눈에 띈다.


샨방산 아래에 작은 굴에서는 부처를 모시고 있어 이곳을 ‘산방굴사’라고 한다.

 

이곳에는 날과 관계없이 낙숫물이 떨어지는데 이를 산방산의 여신인 “산방덕”의 눈물이라고도 한다.

 

넓은 바다와 아름답고 웅장한 산방산 속 푸른 자연과 어우러진 이곳의 절에서 마음의 안정과 여유를 찾을 수 있다.

 

 

소인국테마파크

위치 : 서귀포시 안덕면 중산간서로 1878

 

2만여평의 부지에 30여개국 100여 점의 유명 건축물 미니어처와 제주도의 돌문화, 민속신앙, 공룡화석 등을 갖춘 복합문화공간으로 국내 최대의 미니어처 테마파크다.

 

앞으로는 한라산이 보이고 생화산(오름)이 사방으로 펼쳐진 천혜의 위치에 조성되어 있다.

 

 

헬로키티아일랜드

위치 : 서귀포시 안덕면 한창로 340

 

40년의 역사를 가진 캐릭터 헬로키티의 역사와 이야기와 함께 2층에 마련된 헬로키티 카페는 향긋한 커피와 키티가 그려진 달콤한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공간이다. 

 

어린이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창의적인 경험을 통해 예술적 감수성을 일깨울 수 있는 테마 박물관이다.

 

안덕계곡

위치 : 서귀포시 안덕면 일주서로 1524

 

제주의 계곡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계곡으로 병풍처럼 둘러쳐진 기암절벽과 평평한 암반 바닥에서 유유히 흐르는 맑은 물이 멋스런 운치를 자아낸다.

 

구실잣밤나무, 참식나무, 후박나무, 동백나무, 감탕나무, 담팔수를 비롯, 3백여 종의 식물이 분포하는 난대림 원시림은 천연기념물 제377호로 지정, 보호되고 있다.

 

 

대평포구

위치 : 서귀포시 안덕면 감산리 982-5

 

현재 낚싯배나 작은 어선이 정박하는 포구로 이용되고 있지만, 고려 시대 때는 원이 제주에 탐라 총괄부를 두어 강점하면서 제주마를 송출하는 포구로 이용되기도 하였다.


넓은 포구의 해안길을 따라 걷다 보면 박수기정이라 불리는 해안절벽이 수려한 풍광을 자랑하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