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제주도 대정읍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16.
반응형

송악산

위치 : 서귀포시 대정읍 송악관광로 421-1

 

99개의 작은 봉우리가 모여있어 일명 99봉이라고도 한다.

 

세계적으로 유례가 드문 이중분화구-1차 폭발로 형성된 제1분화구 안에 2차 폭발이 일어나 2개의 분화구가 존재-의 화산지형 이기도 하다.

 

송악산 둘레길을 걷다 보면 방목해 놓은 말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

 

완만한 길을 따라 오르다 보면 형제섬과 가파도, 멀리 마라도까지 보일 만큼 주변에 막힘이 없어 날이 좋다면 꽤나 장관을 볼 수 있다. 

 

 

마라도

위치 : 서귀포시 대정읍 마라로101번길 46

 

한국 최남단의 섬으로 면적 약 9만평, 최장길이 약 1.3km, 모슬포에서 남쪽으로 11km 해상에 위치한다.


운진항에서 배를 타고 30분정도 소요되는데, 정기여객선과 관광유람선이 하루 수 차례씩 왕복 운항하고 있다.


마라도는 위에서 보면 고구마 형태를 띠고 있으며, 전체적으로 평평하나, 등대가 있는 동쪽으로는 해풍의 영향으로 기암절벽을 이룬다.


등대가 있는 가장 높은 곳이 약 해발39m다. 서쪽해안은 해식동굴이 발달되어 있으며 섬 중앙에서 서쪽 기슭에 마을이 있으며 민박도 이쪽에 있으며 마라도 자장면이 유명하다. 

 

 

노리매공원

위치 : 서귀포시 대정읍 중산간서로 2260-15

 

 자연속에서 현대적 감성을 즐길 수 있는 자연공원이다.

 

인공연못이 있고 중앙에 정자가 우뚝 솟아있는데, 특히 저녁시간에는 석양과 어우러져 신비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밖에도 자연의 이미지를 현대적으로 해석한 360도 서클비전과 3D영상전시장이 있어 자연과 현대가 공존하는 독특함을 즐길 수 있다.

 

산책로 곳곳에 생기발랄한 포토존이 잘 조성되어 있어 사진찍기 좋아하는 젊은층과 가족단위 여행객이 즐겨 찾는다.

 

 

모슬포항

위치 : 서귀포시 대정읍 신영로36번길 48

 

제주도 남서부 지역의 대표적인 항구이자 최남단 어업기지이다.


정기 항로가 일찍 트여서 1918년에는 일본 오사카 항로가 개통되었고 우리나라 최남단인 마라도와, 청보리로 유명한 가파도로 가는 배가 이곳에서 운항되고 있다.

 

이곳은 바람과 물살도 세지만, 또한 최대의 방어 생산지이자 방어의 상품 가치가 가장 높은 곳이기도 하다.

 

 

곶자왈

위치 : 서귀포시 대정읍 신평리

 

곶자왈은 제주의 용암지대에 만들어진 이국적 정취의 숲이다.

 

꽤 넓은 지대에 걸쳐 곶자왈이 형성되어 있고 총 5개의 코스가 있어 다양한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이곳의 길은 포장된 길이 아니기 때문에 긴팔, 긴바지와 함께 걷기 편한 신발을 신고 오는 것이 좋고, 구두나 샌들, 키높이 운동화 착용 시에는 탐방이 금지된다.

 

 

대정해변

위치 : 서귀포시 대정읍 하모리

 

캠핑과 바닷속 걷기 체험을 할 수 있는 해변으로 모래 유실과 돌출된 암반 등에 의한 안전사고 우려가 높아 현재는 폐장된 상태이다.

 

올레 10코스 지점 중 하나이며 해변 근처에 10동 정도 텐트를 칠 수 있는 야영장이 있는데 사전 문의가 필요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