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제주도 남원읍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16.
반응형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위치 :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동로 256

 

감귤 맛이 좋기로 소문난 휴애리 감귤 체험에서 8월 ~ 9월에는 어린이 교육용으로 감귤 체험을 할 수 있고 감귤밭에서 감귤이 자라는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며 직접 딴 풋귤(청귤)은 가져가서 청귤청 등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사진 찍기 좋게 꾸며진 다양한 감귤 포토존이 곳곳에 있어 사진찍기 좋다.

 

10월 ~ 2월까지 전 연령이 직접 체험하면서 따서 먹어보고 체험해본 귤을 가져갈 수 있다.


휴애리 대표 축제로는 2월 ~ 3월 제주에서 봄을 가장 먼저 알리는 매화축제를 시작으로 4월 ~ 7월까지 공원 곳곳에서 수국과 산수국을 함께 볼 수 있는 수국축제 9월 ~ 11월까지 가을 제주를 찾는 사람들에게 핑크핑크한 제주를 선물하는 핑크뮬리축제 11월 ~ 1월까지 겨울 제주를 대표하는 동백축제가 열리는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제주동백수목원

위치 : 서귀포시 남원읍 위미중앙로 300번길 15

 

사철 푸른 동백과 철따라 지저귀는 이름 모를 새, 풍요로움이 가득한 감귤원과 함께 남국의 정취를 느끼게 한다.


동백나무꽃은 이른봄에 붉은색 꽃이 피는데 매우 아름다우며, 꽃이 피는 시기에 따라 춘백, 추백, 동백으로 부른다.


제주동백수목원은 위미동백군락지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데, 동백 꽃 뿐만 아니라 일정하게 둥근 형태를 띈 수형도 아름다워 최근 포토스팟으로 유명세를 띄고 있다.

 

사유지여서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최근에는 입장료를 받고 사진촬영을 허가해주고 있다.

 

 

남원큰엉해변

위치 : 서귀포시 남원읍 태위로 522-17

 

엉이란 제주도 방언으로 '언덕'을 뜻하는데, 남원 큰엉은 큰바위가 바다를 집어 삼킬듯이 입을 크게 벌리고 있는 언덕이라 하여 붙여진 명칭으로 절벽위는 평지로 부드러운 잔디가 깔려있다.

 

높이 30m, 길이 200m의 기암절벽이 오랜세월 쉬지않고 밀려오는 파도를 감싸 안는 풍경을 보노라면 때묻지 않은 자연에 대한 감동을 느낄 수 있다. 갯바위 낚시터로, 조용한 휴식처로,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 유명하다.

 

 

코코몽 에코파크

위치 : 서귀포시 남원읍 태위로 536

 

Eco(친환경 테마 체험공간), Premium(프리미엄 놀이기구), Live story(상상력을 자극시키는 공간과 프로그램), Space artists(예술작품 체험), Six sences(실내외 키즈 테마파크) 등으로 다양한 시설과 프로그램, 체험을 제공하고 있어 아이들과 여행하는 엄마 아빠들이 즐겨 찾는 관광지 중 한 곳이다.

 

 

공천포

위치 :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리

 

서귀포 남원읍 조용한 마을에 있는 해변이다.


콘크리트 방파제가 귀여운 몽돌로 도배되어 있어 포근한 느낌을 준다.


사람들로 붐비지 않는 조용하고 한적한 해변을 찾는다면 제격이다.


인근에 안녕메이게스트하우스, 공새미59, 요네상회 등 아름아름 소문난 제주명소들이 곳곳에 숨어있다.

 

 

위미항

위치 : 서귀포시 남원읍 위미중앙로 196번길 6-13

 

겨울철 계절풍의 영향이 없는 지형적 여건을 갖추고 있어, 따뜻한 편에 속하며 제주도에서 벚꽃이 가장 먼저 피는 지역으로 유명하다.

 

제주올레 5코스를 걷다 보면 만날 수 있으며 바다 멀리로는 편편하게 다듬어 놓은 듯한  지귀도가 보이는데, 지귀도에서는 참돔이 많이 잡혀 섬 근처에서 조업하는 어선들을 많이 볼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