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제주도 구좌읍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16.
반응형

월정리해변

위치 :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480-1

 

제주도의 동쪽에 위치하고 있는 마을인 '월정리'는 '달이 머문다'는 뜻의 이름을 가진 서정적인 풍경의 마을이다.

 

아름다운 에메랄드빛 바다가 한 폭의 그림처럼 펼쳐져 있고, 그 위에는 밝은 달이 비친다. 풍경화처럼 아름다운 월정리 해변을 방문한 여행객들은 저마다 다양한 방법으로 해변의 경치를 만끽한다.

 

특히 수심이 얕은 편이기 때문에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물놀이를 즐기기 좋다.

 

월정리가 많이 유명해져 그에 걸맞은 다양한 식당과 카페, 숙박시설 등이 많이 들어서 있다.

 

 

용눈이오름

위치 : 제주시 구좌읍 종달논길

 

구좌읍에 위치한 용눈이 오름은 해발 247.8m, 높이 88m, 둘레 2,685m 정도 되는 오름으로 360여개의 오름들 중 유일하게 분화구가 3개이다.

 

봄, 여름에는 잔디가 가을, 겨울에는 억새가 덮이며 계절마다 옷을 갈아입는다. 인체의 곡선처럼 부드러운 능선이 유독 아름다워 많은 사진작가들이 찾는다. 

 

 

비자림

위치 : 제주시 구좌읍 비자숲길 55

 

길이 좋아 어린 자녀를 대동하고도 걷기 좋은 곳이다.

 

천년의 세월이 녹아든 신비로움 가득한 비자림은 500~800년생 비자나무들이 자생하는 세계적으로도 희귀한 장소다.벼락 맞은 나무부터 긴 세월이 느껴지는 아름드리 나무까지 다양한 비자나무를 만날 수 있다.

 

비자나무 외에도 단풍나무, 후박나무 등 다양한 수종이 숲을 메우고 있다. 덕분에 숲 입구에서부터 기분 좋은 향기가 퍼져 나온다.

 

피톤치드를 머금은 상쾌한 산책길을 따라 자박자박 걷다 보면 자연스레 산림욕의 매력에 빠지게 된다.

 

 

세화해변

위치 : 제주시 구좌읍 해녀박물관길 27

 

제주올레 20코스를 걷다 보면 세화민속오일장과 해녀박물관 사이에 작은 해변 하나를 만날 수 있다.


구좌읍 세화리에 위치한 이 해변은 정식 해수욕장도 아니고 규모도 크지 않지만, 눈이 시리게 맑고 파란 바다를 선물해준다.


물이 빠지면 드러나는 하얀 모래와 검은 현무암이 에메랄드빛 바다와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는 곳이다.

 

벨롱장(프리마켓)과 세화민속오일장이 유명한 곳이다. 

 

 

제주김녕미로공원

위치 : 제주시 구좌읍 만장굴길 122

 

사람 키보다 훨씬 높은 3미터 높이의 나무가 빼곡하게 이어진 길은 종착점을 찾아가는 데 알쏭달쏭할 만큼 정리가 잘되어 있다.

 

정말 길을 찾기 쉽지 않을 정도로 흥미진진한 나무 숲 미로다.

 

또 공원 이곳저곳에 50여 마리의 고양이들이 자유롭게 살아가는 김녕미로공원은 우리나라 최초의 고양이공원으로 알려질 만큼 어여쁜 고양이들을 구석구석에서 만날 수 있다.

 

 

메이즈랜드

위치 : 제주시 구좌읍 비자림로 2134-47

 

메이즈랜드는 바람, 물, 여자라는 제주도의 삼다(三多)를 테마로 조성한 세계 최장의 석축 미로공원이다.

 

바람미로에는 미측백나무 2,709그루 심어져 있어 피톤치드가 풍부하며, 여자미로에는 겨울이면 붉은 꽃이 피는 애기동백나무와 랠란디가 2,922그루 심어져있다. 

 

마지막 난이도의 돌 미로는 짐짓 마법사가 튀어나와도 어색하지 않을듯한 신비로운 분위기를 간직하고 있다. 

 

조각동산에선 제주 신화와 관련된 조각상을 관람할 수 있다.

 

 

만장굴

위치 : 제주시 구좌읍 만장굴길 182

 

제주말로 '아주 깊다'는 의미에서 '만쟁이거머리굴'로 불려온 만장굴은 약10만년전~30만년전에 생성, 제주도는 180만년전에 형성된 것으로 추정되지만, 1958년에야 당시 김녕초등학교 교사였던 부종휴씨에 의해 발견되어 세상에 알려지게 되었다.

 

만장굴은 총 길이가 약 7.4km에 이르며, 부분적으로 다층구조를 지니는 용암동굴이다.

 

인근에 있는, 김녕사굴, 밭굴, 개우젯굴과 애초에 모두 연결되어 있었으나 천장이 붕괴되면서 분리된 것으로 여겨진다. 만장굴의 주 통로는 폭이 18m, 높이가 23m에 이르러, 세계적으로도 큰 규모의 용암동굴이다.

 

만장굴은 동굴 중간 부분의 천장이 함몰되어 3개의 입구가 형성되어 있는데, 현재 일반인이 출입할 수 있는 입구는 제2입구이며, 1km만 탐방이 가능하다. 

 

 

하도해변

위치 :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하도해변은 제주시에서 동쪽으로 향하는 해안도로 구좌읍 하도리에 위치한 해변이다.

 

수심이 낮아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 단위 피서객들로 가득하다.

 

찾는 관광객이 많지 않아 상대적으로 물이 깨끗하고 전망도 좋다. 바다낚시와 야영도 함께 즐길 수 있고, 야외 웨딩 촬영으로도 많이 방문한다. 

 

파도도 높지 않아 서핑, 피싱카약, 스노클링, 페달보트 등 헤양레저체험이 가능하며, 다양한 해양 생물들을 만날 수 있다.

 

 

제주레일바이크

위치 : 제주시 구좌읍 용눈이오름로 641

 

제주레일바이크는 바퀴가 4개 달린 자전거를 타고 철로를 달리며, 경관을 즐기는 레저관광 중 하나이다.

 

구좌읍 주변의 오름과 우도, 성산일출봉 등을 조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목장이 함께 운영되고 있어 방목된 100여 마리의 소를 감상할 수 있다. 

 

매시간 정시부터 30분 사이에 운행하며 트레일 완주는 약 35분 정도 소요된다.

 

직접 페달을 움직이지 않고, 전기모터를 이용하여 자동으로 앞으로 나아가는 형식이기 때문에 힘들이지 않고 탈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