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정보

이번 출시한 아이패드 미니 스팩 및 가격은?

by 마주필 2021. 9. 15.
반응형

아이패드 미니 스팩 요약

사이즈가 커진 8.3형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네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A15 Bionic 칩을 탑재한 새로운 iPad mini는 이전 세대보다 최대 80% 빨라진 성능을 자랑한다고 한다. USB-C 포트 장착, 5G 모델로 출시된다. 그 밖에 첨단 카메라, 센터 스테이지, Apple Pencil(2세대) 지원한다. 

새로운 색상, 깔끔한 전면 디자인

새로운 iPad mini는 핑크, 스타라이트, 퍼플, 스페이스 그레이 등 새롭게 선보이는 매력적인 색상으로 출시된다. 사이즈가 커진 8.3형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와 얇아진 테두리로 콤팩트한 사이즈를 그대로 유지했다.

반응형

500니트의 밝기, P3의 넓은 색영역 지원, 반사 방지 코팅, True Tone 기술, 전면 라미네이션과 같은 첨단 기술들을 갖춰, 이미지와 동영상이 선명하게 구현되고 유리 표면 바로 위에 표시된다. 애플의 사운드는 기본 이상은 하기에 영화 감상이나 시청각을 위한 기기로서 최고의 선택이지 않을까 싶다.

전면 화면 디자인은 Touch ID를 iPad mini 상단 버튼으로 이동시켜 구현했다. Touch ID는 사용자들에게 친숙한 편리함과 철저한 보안을 동일한 형태로 제공하여 iPad mini 잠금 해제, 앱 로그인, Apple Pay 결제 등에 활용 가능하다. iPad mini는 이제 Apple Pencil(2세대)을 지원하며, iPad mini에 자석으로 부착해 무선 충전 및 페어링도 가능하다.

A15 Bionic 칩 탑재

A15 Bionic 칩은 이전 버전의 칩에 비해 비약적인 성능을 보여주며 배터리 사용의 최소화를 위한 설계의 발전으로 기존보다 훨씬 긴 배터리 유지 시간을 보여준다. 여기에 6코어 CPU는 이전 세대 iPad mini 대비 40% 향상된 성능을, 5코어 GPU는 80% 향상된 그래픽 성능을 보여준다고 하니 고사양 게임이나 4k이상의 동영상 시청에도 무리 없다. 

센터 스테이지, 고스팩 카메라

센터 스테이지는 고해상도 카메라와 122도에 달하는 화각, 그리고 기계학습(machine learning) 기술이 결합해 카메라가 피사체를 따라다니도록 만든 기능으로 이번 아이패드 미니에도 탑재되었다. 영상 통화할 때 유용하다. 

 

첨단 머신 러닝(ML) 중 하나로 신규 ML 기능으로 라이브 텍스트를 선보인다. 라이브 텍스트는 온디바이스 인텔리전스를 활용해 사진 속의 텍스트를 인식하면서 사용자들이 행동을 취할 수 있도록 해줄 뿐만 아니라, 사진 속 텍스트를 일곱 가지 언어로 번역해준다.

후면 카메라는 이제 Focus Pixels를 갖춘 12MP 센서와 크기가 커진 조리개로 사진을 선명하고 생생하게 담아낸다. 또한, True Tone 플래시를 장착해 저조도 환경에서 이미지를 포착할 때 매우 적합하다. A15 Bionic의 새로운 ISP 덕에, 사용자들은 더욱 자연스러운 사진을 스마트 HDR로 만나볼 수 있다. 스마트 HDR은 명부와 암부 디테일을 복구해 사진의 화질을 높여준다.

5G와 USB-C

5G를 탑재하면서 이상적 조건이라면 3.5Gbps에 달하는 최대 속도를 보여준다. 게임 플레이나 스트리밍 서비스를 받을 때 끊긴다는 건 이제 옛말이나 다름없다. 또한 Wi-Fi 6로 더욱 빠른 Wi-Fi 연결도 가능하다.

USB-C 포트를 탑재해 최대 5Gbps에 육박하는 데이터 전송 속도를 제공한다. 즉, 이전 세대 대비 10배 빠른 속도로, 카메라, 외장 저장 장치, 최대 4K 해상도의 디스플레이 등을 포함한 폭넓은 USB-C 액세서리 생태계에 연결 가능하다. 5G와 더불어 이렇다할 신기술은 아니니 이만 패스. 

아이패드 OS 15

iPadOS 15가 이번에 업데이트 예정이다. 좀 더 직관적이고 새로운 기능을 담았다고 한다. 

  • 홈 화면을 위한 새로운 위젯 레이아웃과 앱 보관함을 통해 간결한 방식으로 iPad mini 경험을 개인화하고 앱을 정리할 수 있다.
  • 메모는 빠른 메모 기능을 시스템 전반에 걸쳐 사용할 수 있으며, 타이핑을 하든 Apple Pencil을 사용해 필기를 하든 상관없이 협업 및 정리를 위한 새로운 방식들을 제공한다.
  • iPad의 번역 앱은 자동 번역 기능과 마주보기 뷰 등 더욱 간편하고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해주는 새로운 기능들을 제공한다.
  • 한층 직관적인 멀티태스킹으로 Split View, Slide Over와 같은 기능들을 더욱 쉽게 탐색 및 활용하고, 더욱 강력하게 해준다.
  • 라이브 텍스트는 온디바이스 인텔리전스를 활용해 사진 속의 텍스트를 인식하고 사용자가 행동을 취할 수 있도록 해준다. 예를 들어 상점의 간판을 찍은 사진에서 전화번호를 인식해, 전화를 걸 수 있게 해준다.
  • 집중 모드는 업무, 독서, 운동, 게임, 수면과 같이 사용자들이 현재 하고 있는 일을 바탕으로 알림을 자동 필터링해준다.
  • FaceTime 통화는 공간 음향과 새로운 인물 사진 모드를 통해 더욱 자연스러워진다. 그리고 이제는 그룹 FaceTime 통화에 참가 중인 사람들을 같은 크기의 타일에 표시해주는 새로운 격자 보기 옵션을 추가 제공한다.

액세서리

Apple Pencil(2세대)은 무선 충전 및 페어링, 더블 탭을 지원하는 Apple Pencil은 픽셀 단위의 정밀함과 업계 최고 수준으로 짧은 지연 시간을 선사해 펜으로 종이에 쓰는 것처럼 쉽고 자연스러운 글쓰기를 가능하게 해준다.

iPad mini를 위해 설계된 새로운 Smart Folio는 슬림하고 가벼운 커버를 갖췄으며, 커버를 열면 기기가 깨어나고, 닫으면 잠자기 모드로 들어간다. Smart Folio는 새로운 iPad mini의 마감에 잘 어울리는 블랙, 화이트, 다크 체리, 잉글리시 라벤더, 일렉트릭 오렌지 등이 있다.

가격 및 출시 일정

  • 새로운 iPad mini는 9월 14일부터 apple.com/store 및 Apple Store 앱을 통해 주문 가능하고 출시는 9월 24일 금요일이다.
  • iPad mini Wi-Fi 모델의 가격은 649,000원부터, Wi-Fi + Cellular 모델의 가격은 839,000원부터 시작한다. 새로운 iPad mini는 64GB, 256GB로 구성되며 핑크, 스타라이트, 퍼플, 스페이스 그레이 마감으로 출시된다.
  • iPad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강력한 운영 체제인 iPadOS 15은 9월 20일 월요일에 출시되며, 새로운 iPad mini에 무료로 설치되어 배송된다. iPadOS 15은 iPad mini 4 및 후속 기종, iPad Air 2 및 후속 기종, iPad 5세대 및 후속 기종, iPad Pro 전 기종에 무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제공된다.
  • 별도로 구입이 가능한 Apple Pencil(2세대)의 가격은 165,000원으로, iPad mini와 호환 가능하다.
  • 새로운 iPad mini용 Smart Folio는 블랙, 화이트, 다크 체리, 잉글리시 라벤더, 일렉트릭 오렌지 색상으로 제공되며, 75,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 apple.com/store 또는 Apple Store 앱에서 iPad 구입 시 의미 있는 이모티콘, 문구, 숫자 조합을 iPad에 무료로 각인할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이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