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정보

경상북도 울진군 가볼만한 곳 모음

by 마주필 2021. 5. 15.
반응형

덕구온천

위치 : 경상북도 울진군 북면 덕구온천로 924

 

물을 데워 섞는 일이 없는 덕구온천은 국내 유일의 자연용출온천으로 약알칼리성 온천이다. 

 

응봉산 중턱에서 흘러나오는 43℃의 온천수는 신경통, 관절염, 피부병, 근육통 등에 효과가 좋다. 보디마사지, 아쿠아포켓, 야외선탠장, 자스민탕 등을 갖춘 스파 시설이 있다. 

 

덕구계곡도 피서하기에 좋은 계곡이며 덕구온천 뒤로는 응봉산이 자리하고 있어 많은 등산객들이 찾기도 한다.

 

 

죽변항

위치 : 경상북도 울진군 죽변면 죽변리 120-62

 

2004년 SBS 드라마 '폭풍속으로' 촬영장이다. 

 

울진군 죽변면 죽변등대 바로 뒤편에 위치를 하며 한 눈에 동해바다를 시원스럽게 볼 수 있으며 특히 주위의 대나무 밭과 죽변등대와 어울려 한 폭의 그림을 연상케 한다.

 

 

월송정

위치 : 경상북도 울진군 평해읍 월송정로 517

 

고려시대에 처음 지어진 오래된 누각으로 1980년대 옛 양식을 본떠 새롭게 지었으며, 현판은 최규하 전대통령이 썼다. 

 

조선시대 성종이 화공에게 조선팔도에서 가장 풍경이 뛰어난 정자를 그리도록 하였는데, 월송정을 그릴 정도로 경치가 아름다워 관동팔경의 하나로 꼽힌다.

 

 

후포항

위치 : 경상북도 울진군 후포면 울진대게로 236-14

 

경상북도 울진군 남쪽 끝에 있는 곳이다. 

 

동해중부내역의 주요 어항이며 꽁치, 오징어, 대게, 가자미 등 동해에서 나오는 모든 어종의 집산지이다. 

 

항구 주변으로는 선박모양의 후포수산업협동조합과 후포수협회센터, 어판장, 후포어시장, 횟집등이 구비되어있다. 

 

항구 뒤쪽으로는 후포등대가 위치하고 있고 그 주변으로는 공원이 형성되어 있다. 

 

후포항여객선터미널에 울릉도까지 운항하는 여객선이 있다.

 

 

왕피천공원

위치 : 경상북도 울진군 근남면 수산리 354

 

관동팔경의 하나인 망양정이 굽어보는 동해바다가 이웃하는, 강과 바다가 만든 20여만평의 대지위에 한국 자연을 축소하여 옮겨놓은 듯한 아름다운 공원이다.

 

계절따라 특색있는 꽃들이 가득하고, 공원의 터줏대감인 다람쥐와 참새는 먹이를 찾아 부산하게들 움직이고 여름에는 은어를 낚고 가을에는 연어가 회귀하는 등 자연친화적 공원이다.

 

공원안에는 유전자보호림으로 지정된 200년 이상의 소나무 1,000그루가 자생하고 있는 우리나라에서 보기드문 생태공원으로서, 사람들의 아름다운 손길이 보태져 자연을 찾아가는 현대인의 휴식처로서도 그 역할에 더함이 없는 공원이다.

 

인근에는 경상북도에서 운영하고 있는 전국최대의 민물고기전시관도 만날 수 있다.

반응형

댓글